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영등포구 “평생교육 ‘영등포마루’ 수강생 찾습니다”
[헤럴드경제=이원율 기자]서울 영등포구(구청장 권한대행 박종수)는 다음 달 15일부터 오는 7월15일까지 구청 별관에서 진행되는 ‘영등포마루 아카데미’ 여름강좌 수강생을 찾는다고 25일 밝혔다.

영등포마루 아카데미는 주민의 지적 욕구를 충족시키고자 만든 평생학습 프로그램이다. 매주 수요일 오후 2~4시에는 인문학 강의, 매주 금요일 오후 3시30분~5시30분에는 경제학 강의를 진행한다.

인문학 강의에서는 ‘세계사 여행, 다시 그리는 인생 지도’라는 주제로 영국, 미국, 독일, 일본 등 6개 나라의 역사를 배운다. 각 나라의 성장과정 속 서려있는 삶의 지혜를 익히는 과정이다.

영등포마루 아카데미 여름강좌 안내서. [제공=영등포구]

경제학 강의는 ‘4차 산업혁명, 꽃길로 가는 미래가 보여’라는 주제로 이뤄진다. 4차 산업혁명에 대한 기본 개념, 미래 사회의 변화 흐름 등을 이해하는 시간이다. 사물인터넷(IoT)과 비트코인 등 정보통신기술(IT) 내용도 익힐 수 있다.

관심 있는 주민은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구는 강좌별로 수강생 7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신청은 구청 평생학습센터(http://lll.ydp.go.kr)에서 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급변하는 사회 속 인간과 사회의 가치를 정립하려면 인문학적 감성이 필요하다”며 “주민이 행복한 삶을 사는 원동력을 가지도록 다양한 인문교양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했다.

yu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