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인천경제청, EU 지원 바이오 클러스터 협의체와 협약 체결
[헤럴드경제(인천)=이홍석 기자]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IBITP)와 공동으로 유럽연합(EU)이 지원하는 ‘바이오엑스클러스터 플러스(BioXcluster Plus)’와 시장 진출 지원 업무에 대한 서면협약을 맺었다고 24일 밝혔다.

바이오엑스클러스터는 독일 바이오엠(BioMㆍ사진), 프랑스 리용바이오폴(Lyonbiopole), 스페인 바이오캣(Biocat), 이탈리아 바이오피메드(BioPmed) 등 유럽의 대규모 바이오 클러스터 4곳을 통합해서 운영하는 협의체로 유럽연합의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 프로그램(COSME 프로그램 : Competitiveness of Enterprise and small and Medium-sized Enterprise)의 지원을 받고 있다. 


협약은 바이오엑스 클러스터 플러스내의 유럽 바이오 및 정밀 의료기기 기업들이 한국 시장 진출을 희망할 경우 시장 조사 및 기업 진출이 쉽도록 지원하는 서비스와 바이오 기술관련 업무 교류 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또한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내 바이오 관련회사들이 EU 회원국들의 시장 진출을 시도할 경우 바이오엑스 클러스터가 동일한 서비스 및 기술 교류를 제공하게 된다.

인천경제청은 올 하반기부터 바이오엑스 클러스터와의 본격적인 업무교류를 위한 구체적 방안들을 협의해 나갈 예정이다.

김진용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은 “이번 협약이 유럽지역 바이오 생태계를 구성하고 있는 바이오의약 및 정밀 의료기기 업체들의 유치, 송도국제도시에 유치된 바이오 관련 산학연 시설 및 관련 입주ㆍ지원시설 등의 집적체인 송도바이오프런트의 위상 강화 등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gilber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