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오대교수능연구소, 현대해상 대구경북지역본부에서 ‘우수고객 초청 자녀교육 세미나’

[헤럴드 경제]오대교수능연구소는 지난 10일 현대해상 대구경북지역본부에서 <강남 엄마의 교육전략>이라는 주제로 자녀교육 세미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세미나는 대구 호텔인터불고 엑스코에서 열렸으며, 유치원에서부터 고등학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자녀를 둔 학부모들이 참석해 현장의 분위기를 더했다.

현대해상 대구경북지역본부는 “이번 세미나는 현대해상 우수 고객들을 초청해 자녀교육 문제를 진단하고, 학부모라면 가장 관심 있는 교육을 주제로 최고의 전문가를 초청해 참석자들의 니즈 만족과 보험 job에 도전하는 변화를 기대하기 위해 준비했다.” 라고 말했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오대교수능연구소가 연구 개발한 고등학교 전 교과, 전 학년 모의평가 17년 누적 빅 데이터를 바탕으로 ‘수능시험을 예상하는 방법’ 을 소개해 참석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1부에서는 ‘교육 현안, 입시의 올바른 이해’ 라는 주제로 2018대입을 기준으로 현재 입시 트렌드를 이해하고 교육부에서 발표한 향후 5개년 계획안을 바탕으로 한 우리 아이에게 맞는 대입 전형 및 자녀교육 플랜을 세울 수 있는 내용을 소개했으며, 초등 맘부터 고등 맘까지 시기마다 필요한 교육 정보 사항들을 자세하게 설명했다.

2부에서는 ‘강남 엄마의 교육 전략’이라는 주제로 오대교수능연구소 서울 강남센터를 통해 접수된 ‘교육·입시 질문 BEST5’ 내용들을 바탕으로 지난 17년간 교육 현장에서활동하며 성공하는 강남 엄마들의 공통적인 특징과 노하우를 공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 대표는 “자녀 교육에 성공하는 강남 엄마들은 3가지 공통점을 갖는다.” 라며 정보력, 경제력, 시간활용을 꼽았다. 유치 맘부터 올바른 교육정보를 접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입시에 대응하기 위한 적절한 경제력과 자녀를 캐어하기 위해 근무시간이 유연한 직업군을 가진 강남엄마들이 인적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자녀교육의 성공을 만들고 있다고 전했다.

강연을 들은 학부모들은 “자녀교육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을 갖고 있었는데, 전문가의 강연을 듣고 올바른 방향을 잡을 수 있었다. 앞으로도 입시 트렌드와 관련해 교육 정보를 접하고 싶다." 고 말했다.

이번 세미나에서 발표 자료로 활용된 오 대표의 저서 <30일 1등급 향상 절대 공부법>은 올해로 17년 차 대입 수능 강의를 하면서 수능 시험을 10회 응시, 전 과목 만점, 전국 1등을 기록한 경험을 바탕으로 집필되어 NAVER ‘책’ 공부법 부문 2년 연속 베스트셀러로 선정 된 바 있으며, <공부톡 인생톡>은 3개 국어로 번역되어 해외 정식 출간 되었다.

정명우 기자/ andyjung79@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