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가천대 메디컬캠퍼스,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선정
[헤럴드경제(인천)=이홍석 기자]가천대학교 메디컬캠퍼스가 중ㆍ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보건의료 직무체험 프로그램이 교육부의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에 선정됐다.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제’란, 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가 지역 사회에서 양질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 다양한 체험처를 발굴하고, 진로체험의 질 관리 체계 구축을 위해 지난 2016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제도다.


가천대 메디컬캠퍼스는 학생들의 다양한 꿈과 소질을 개발하는데 좋은 기회를 제공한 한편 프로그램을 내실 있게 운영한 공로가 우수성을 인정 받아 인천권 11개 기관 중에서 유일하게 선정됐다.

매년 약 1500여명의 학생들에게 50여 차례에 걸쳐 무료로 실시되고 있는 가천대 진로체험 프로그램은 보건ㆍ의료계 전공학생들의 학과 소개와 실습실 투어 외에도 가천뇌과학연구원과 가천대 길병원과도 연계해 전문성을 강화했다.

학생들은 가천대 길병원에서 국내 최초로 도입해 운영하는 인공지능 암치료시스템을 둘러보고 의사 간호사 외에 응급구조사, 방사선사 등 병원 내 다양한 직종이 하는 일을 눈으로 직접 관찰 할 수 있다.

또한 가천 뇌과학연구원의 7T MRI, PET-MRI혼합시스템 등 뇌 과학과 관련된 의료장비의 원리와 관련 연구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진로 선택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gilber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