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수원대 ‘경기과학멘토사업’ 선정
[헤럴드경제(화성)=박정규 기자]수원대(총장 박진우) 산학협력단 내 와이즈(WISEㆍWide, Intelligence, Science, Engineering)센터는 ‘2018 경기과학멘토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경기도에서 청소년들이 과학을 쉽게 접근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과학교육과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과학문화 저변확산에 기여하는 사업이다. 

[사진=수원대 전경]

수원대는 지난 2004년도부터 매년 이 사업에 선정됐다. 도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과학기술에 대한 흥미도 제고와 지식 함양을 위한 정기과학교실, 방문과학교실, 체험형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학생들은 과학콘텐츠 주제의 프로젝트 기반 수업을 집중형 심화교육 과정인 ‘정기과학교실’과 학교로 찾아가는 방문교육을 통해 실험과 실습 위주의 탐구형 수업을 진행하는 ‘방문과학교실’을 체험하게 된다.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선조들의 과학기술이 숨겨져 있는 문화재를 다양한 형태로 탐방하는 역사과학탐방과 이공학 분야 대학교 학과소개 및 전공을 체험하는 드림나래샘터, 도내 다양한 과학문화축제에 참여하여 도민들의 과학문화에 대한 관심을 유발하는 도내과학축전 참여 등으로 구성된다.

정문자 수원대 WISE센터장은 “수원대가 운영하는 2018 경기과학멘토사업의 과학교실프로그램을 통해 과학교육 소외지역 지원, 다문화, 배려 계층에도 동등하게 과학문화를 전파하여 과학문화 저변확대와 과학교육 불균형을 해소하는데 기여할 예정이다”고 했다.

fob140@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