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임진원, ‘봄산나물 온라인 축제’ 개최
-미세먼지와 춘곤증 날릴 ‘봄산나물’을 착한 가격에

[헤럴드경제(대전)=이권형 기자] 한국임업진흥원(원장 구길본)은 이달 16일부터 30일까지 우수 쇼핑채널인 우체국쇼핑, 나물투데이, 마켓포레 등과 함께 ‘봄 산나물 온라인 축제’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올해로 네번째 열리는 봄 산나물 축제는 기존의 오프라인 행사와는 달리 전국 어디에서든 모바일을 이용해 쉽게 산나물을 구입할 수 있도록 ‘온라인 장터’ 형태로 개최된다. 


이번 봄산나물 축제는 미세먼지로 인한 건강관리와 춘곤증에 효과적인 제철 산나물을 만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로 1년에 단 한 번 열리는 행사다.

곰취, 곤드레, 산마늘(명이나물), 두릅, 참나물, 더덕, 고사리 등 30여종의 제철 봄 산나물과 가공제품을 우체국쇼핑, 나물투데이, 마켓포레 등에서 할인쿠폰 혜택을 받고, 좋은 가격에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다.

또 이번 봄산나물 축제기간에는 구매고객을 대상으로‘산나물 한식요리 클래스(한식문화관 Cook-N-Dine)’와 ‘봄산나물 미식회’무료행사도 함께 열린다.

‘한식요리 클래스‘는 한식문화관(한식진흥원) 배움터에서 한식전문가의 산나물을 활용한 요리시연, 참석자 조리체험 및 시식으로 이어지는 문화체험 행사며, ‘봄산나물 미식회‘는 신창현 셰프(요수정)가 개발한 산나물 퓨전코스요리를 맛 볼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다. 특히, 요리실습 및 미식회 행사에 사용되는 주요 식재료는 봄산나물 축제에서 판매하는 다양한 청정임산물을 사용한다.

구길본 한국임업진흥원장은 “우리나라 청정 산림에서 재배한 제철 봄 산나물을 맛보고, 체험하며 건강한 숲 먹거리에 대한 긍정적 인식과 품질의 우수성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번 축제는 온라인(모바일)을 통한 임업인과 도시민의 직거래 장터로 임업인에게는 소득증대를 도시민에게는 산지직송의 청정 임산물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하는 장이 마련된 것”이라고 말했다.

청정 봄산나물의 구입방법 및 이벤트 참여안내는 봄산물 축제 공식 사이트 또는 3개의 쇼핑채널(우체국쇼핑, 나물투데이, 마켓포레)에서 확인 가능하다.

kwonh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