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서울시ㆍ유한킴벌리ㆍ카카오, ‘미세먼지 걱정 닦아내요’ 캠페인
-저소득층에 보건용 마스크 3만개 지원

[헤럴드경제=이원율 기자]서울시는 3일부터 다음 달 31일까지 유한킴벌리와 같이가치 윗 카카오(with Kakao),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고농도 미세먼지에 맞서기 위한 캠페인 ‘미세먼지 걱정, 함께 닦아내요’를 벌인다고 밝혔다.

세 기관은 저소득층 등에 보건용 마스크를 지원하는 내용으로 캠페인을 진행한다. 미세먼지에 대응하기 위해 공공기관과 민간기업, 시민이 손을 잡고 꾸려간다는 점에서 주목된다.


이번 기간 시민이 같이가치 윗 카카오의 ‘미세먼지 걱정, 함께 닦아내요’ 캠페인 페이지에 응원이나 공유 버튼을 누르거나 미세먼지 저감 활동 동참을 약속하는 댓글을 쓰면 1000원씩 기부금이 쌓인다. 이렇게 돈이 쌓여 전체 4000만원의 목표액을 달성하면 유한킴벌리가 3만개의 ‘크리넥스 황사 마스크’를 서울시에 무상 제공한다. 서울시사회복지협의회는 이를 65세 이상 노인과 아동 등 시내 저소득층에게 전달한다.

캠페인 페이지는 포털 다음 혹은 네이버에서 ‘서울’ 또는 ‘미세먼지 걱정, 함께 닦아내요’를 검색하면 방문할 수 있다. 같이가치 윗 카카오 홈페이지에 있는 캠페인 페이지(https://together.kakao.com/fundraisings/51833)를 찾아도 된다.

유연식 서울시 시민소통기획관은 “주변을 보면 미세먼지 노출 위험이 크지만 생계를 위해 피해를 감내하는 시민이 많다”며 “응원 버튼을 누른 것만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으니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했다.

yu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