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6ㆍ13지선]김경수 “문재인 정부 성공 위해 경남도지사 출마”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의원 경남도지사 출마 선언

[헤럴드경제=채상우 기자] “문재인 정부의 남은 개혁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서는 부산ㆍ경남 지역에서의 승리가 중요합니다. 문재인 정부 성공을 위해 출마를 결심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의원<사진>은 2일 국회 정론관에서 경남도지사 출마선언 이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이같이 말했다. 이날 민주당은 경남도지사 단일 후보로 김경수 의원을 추대하기로 결정했다. 기존 후보인 공민배, 공윤권, 권민호 예비후보는 출마를 철회하고 당의 뜻에 따르기로 결정했다. 


김 의원은 지방선거 출마를 양보한 세 후보들에게 “선공후사 대승적 결단으로 단일후보에 지지하고 원팀돼서 선거 승리를 위해 함께 해주시기로 한데 감사한다”고 전했다.

김 의원은 보수성향이 강한 경남도지사 선거가 쉽게 마무리 되지는 않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김 의원은 “선거 막판까지 가면 50대 50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며 “지금부터 열심히 준비해야 11대 9로 좋을 결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마지막으로 “경남도지사 선거 결과가 홍준표의 지난 보정과 사퇴 이후 보여준 모습에 도민이 어떻게 심판하는지 보여주는 결과가 될 것”이라며 “홍준표 대표가 어떻게 이야기를 하던 심판의 결과를 보여줄 것”이라고 자신했다.

123@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