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일자리委 부위원장 노동연구소장 이목희 임명
청와대는 2일 청와대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에 이목희 한국노동연구소 소장을 임명했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문재인 대통령이 이 소장을 일자리위 부위원장에 임명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국토교통부 제2차관에는 김정렬 현 국토부 교통물류실장을 임명했다고 발표했다. 이 일자리위 부원장 내정자는 노동운동가 출신의 국회의원으로, 노동계에서 잔뼈가 굵다고 평가된다. 서울대 무역학과 졸업 직후 섬유노조에 가입, 활동했다. 김대중 민주당총재 특보와 노무현 대통령후보 특보를 거쳐 17대 국회에 입성했으며, 국회의원이 된 후 환경노동위원회 위원과 열린우리당 제5정책조정위원장을 지내며 복지ㆍ노동분야에서 두루 활동했다. 18대 총선에서 고배를 마셨지만, 19대 총선에서 다시 국회에 입성해 보건복지위원회 간사, 국회의원연구단체 복지노동포럼 공동대표를 거쳐 민주통합당 대선선거대책위 기획본부장, 민주당 원내 전략기획단장으로 활동했다.

김 국토부 제2차관 내정자는 충남 서천 출신으로, 대입 검정고시를 통과하고 방송통신대학교 행정학과를 졸업했다. 이후 웨일즈대 도시및지역계획학 석사를 받았다. 김 2차관 내정자는 행정고시 32회로 국토부 공공주택건설추진단장, 정책기획관 등을 역임했으며 인사교류로 경기도 도시주택실장도 지냈다. 김 2차관 내정자는 평소 유쾌한 성품으로 부하 직원들의 신망이 두터운 것으로 알려졌다.

문재연 기자/munja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