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하남시, 중소기업 채용 지원 프로젝트 참여자ㆍ기업 모집
[헤럴드경제(하남)=박준환 기자] 하남시는 관내 중소기업에 취업을 원하는 저소득 청장년층과 구인을 원하는 소규모 중소기업의 취업 연결 지원사업인 ‘2018년 넥스트 희망일자리 사업’ 참여자 및 참여 기업을 14일부터 23일까지 1차 모집한다.

‘넥스트 희망일자리사업’은 취업 희망자와 중소기업의 단순 취업을 매칭해주는 것은 물론 정규직 전환 보조금을 기업과 개인에게 각각 지원함으로써 원활한 고용 유지가 될 수 있도록 유도하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해에는 관내 2개 업체와 청장년 7명이 참여해 4명이 정규직으로 전환되어 근로자와 참여기업 모두가 만족했으며, 안정된 일자리 제공은 물론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 등 일석이조의 성과를 냈다.


올해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신청자 및 기업은 하남시청 일자리센터를 방문해 신청할 수 있으며 적격 검토 및 우선순위 평가를 통해 선발자와 업체가 선정된다.

그 후 하남시 일자리센터에서 수습 알선을 하여 신청자와 기업의 매칭을 시켜주며 최종적으로 기업에서 수습채용을 하게 된다.

참여자와 기업은 하남시와 각각 사업 참여 계약을 체결하여 1인당 총 490만원 범위 내에서 수습지원금 월 70만원씩(기업 60만원ㆍ참여자 10만원) 4개월을 지원 받을 수 있으며 정규직으로 채용시에는 3개월까지 추가 지원금(금액 동일)을 보조 받을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하남시 홈페이지 및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하남시청 일자리창출전략추진단(031-790-5693)으로 연락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pj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