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LG하우시스, 3ㆍ1절 맞아 ‘만해기념관’ 개보수
-현충시설 개보수ㆍ국가유공자 주거환경 개선

[헤럴드경제(울산)=이경길 기자]LG하우시스는 3ㆍ1절을 맞아 만해 한용운 선생의 독립운동 정신을 기리는 ‘만해기념관’의 시설 개보수 공사를 지원했다고 28일 밝혔다.

LG하우시스는 지난 27일 경기도 광주시에 위치한 만해기념관에서 전보삼 만해기념관장, 정해주 경기동부보훈지청장, LG하우시스 이동주 대외협력담당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관 재개관식을 가졌다. 


만해기념관은 독립운동가이자 민족 시인으로 3ㆍ1 운동을 주도한 만해 한용운 선생의 저서와 생애 기록, 연구 자료 등이 전시돼 있는 공간이다. 이번에 20년이 지나 노후된 만해기념관의 1층 전시실과 2층 교육장의 바닥과 창호, 출입문 교체 공사를 실시했다.

이동주 LG하우시스 대외협력담당은 “순국선열을 기념하는 뜻 깊은 날을 앞두고 기념관을 새롭게 단장하는데 힘을 보탤 수 있어 큰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국내 대표 건축자재기업으로서 사업역량을 활용한 애국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한편, LG하우시스는 지금까지 중국 충칭 임시정부 청사, 서재필기념관, 매헌윤봉길기념관, 우당이회영기념관, 안중근기념관, 만해기념관 등 총 6곳의 독립운동 관련 시설을 개보수했으며, 국가유공자 및 해외참전용사 12명의 자택 개보수를 지원한 바 있다.

hmd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