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서울연구원, 28일 건강도시 정책 토론회 개최
-‘건강X도시=건강도시’ 주제

[헤럴드경제=이원율 기자]서울연구원(원장 서왕진)은 서울 강동구(구청장 이해식)와 함께 오는 28일 연구원 대회의실에서 ‘건강 X 도시=건강도시’ 주제로 정책토론회를 연다고 27일 밝혔다.

서울연구원은 건강도시협의회 의장도시인 강동구의 의뢰를 받고 건강도시 실현을 위한 도시설계 가이드라인을 마련하는 연구를 해왔다. 이날 정책토론회는 주요 연구결과를 발표하는 자리다.

[123RF]

정책토론회는 김경혜 서울연구원 부원장 개회사, 이해식 강동구청장 축사에 이어 이상대 경기연구원 선임연구원과 김영현 건축도시공간 연구소 부연구위원, 손창우 서울연구원 부연구위원 등의 주제발표 순으로 펼쳐진다. 이어 이명순 성균관대 의과대학 교수가 좌장으로 나서는 종합토론이 마련된다.

강우원 세종사이버대 자산관리학부 교수, 남은우 연세대 보건행정학과 교수, 유승현 서울대 보건대학원 교수, 안현찬 서울연구원 도시사회연구실 부연구위원 등이 토론자로 참석한다.

관심 있는 시민과 전문가는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사전 신청은 받지 않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궁금한 점은 서울연구원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서왕진 서울연구원 원장은 “서울시가 2004년 세계보건기구(WHO) 건강도시에 가입한 후 지금까지 여러 성과를 거뒀지만, 기존의 보건ㆍ의료사업 틀을 벗어나기는 어려웠다”며 “이번 정책토론회가 강동구는 물론 건강한 도시 서울을 만드는 데 필요한 근거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yu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