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도쿄라멘3900’ 업종변경 소자본 창업 아이템으로 급부상
‘도쿄라멘3900’이 업종변경 소자본 창업 아이템으로 성공적인 창업을 이루고 있다. 도쿄라멘3900은 일본의 정통방식으로 조리한 일본라멘을 3,9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프렌차이즈로 서현점을 오픈한 이후 가성비 좋은 맛집으로 알려지면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에는 안양 일번가점이 오픈했으며, 일산 고양터미널점, 수원 아주대점, 대전 배재대점이 오픈을 확정, 춘천, 광주 등 여러 곳에서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이렇듯 도쿄라멘3900이 오픈한 지 채 6개월도 되지 않아 치열한 창업시장에서 주목받는 이유는 크게 세 가지로 분석된다. 가성비 좋은 메뉴, 간단한 조리법, 합리적인 창업비용이다.

도쿄라멘3900의 메뉴는 라멘, 덮밥, 안주류 등 다양하게 마련돼 있으며, 3,900원부터 저렴한 가격대를 유지하고 있어 가성비가 좋다는 후기가 이어지고 있다. 더불어 낮에는 식사메뉴, 오후 5시 이후에는 안주와 주류를 판매하기 때문에 수익의 더블 효과도 볼 수 있다.

조리법 또한 간단하고 깔끔하다. “라면만 끓일 줄 알고 계란후라이만 할 수 있으면 누구나 쉽게 조리할 수 있다”는 것이 본사의 설명이다. 또 간편 조리시스템으로 갖추고 있어 빠른시간 안에 위생적으로 음식을 조리할 수 있어 초보 창업자, 업종변경 창업자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합리적인 창업비용, 최소비용으로 가맹이 가능하다는 것 또한 특징이다.

업체 관계자는 “도쿄라멘3900 가맹을 고민하는 많은 사람이 3900원에 팔아도 남는게 있는지 의아해 한다”며 “도쿄라멘3900은 직영점 및 가맹점 대량 공동구매 시스템으로 물류 원가를 절감하고, 간단한 조리법으로 누구나 조리할 수 있다. 또 무인 시스템을 도입하여 인건비 부담을 줄이고 테이블 회전율이 빨라 높은 매출 달성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더불어 “실제로 분당 서현점과 수원 영통점에서 공개한 매출을 보면 일매출이 1백만 원을 넘고 월 매출이 4000만 원에 달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며 “소자본 창업, 업종변경을 고민하고 있다면 도쿄라멘3900이 가장 적절하다”고 밝혔다.

도쿄라멘3900 가맹 및 상담 신청에 관한 내용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할 수 있다.

김예지 기자 / yjk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