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온해피-인터파크씨엔이, 아프리카 행복도서관 건축 지원ㆍ도서 기증 협약
[헤럴드경제(인천)=이홍석 기자]UN경제사회이사회 특별협의지위 국제교육개발 NGO 온해피와 인터파크 자회사 인터파크씨엔이가 공동으로 나눔 이벤트를 진행하는 상호 협력협약을 7일 체결했다.<사진>

이번 협약을 통해 인터파크씨엔이는 교육 환경이 열악한 아프리카 지역에 ‘행복 도서관’ 건축 지원 및 영어 도서 구매를 위한 기부금을 전달하기로 했다.

기부금은 오는 4월 ‘페디아플러스’ 총 13개 지점에서 진행하는 재원생 대상의 나눔 이벤트 ‘북웜배틀(Bookworm Battle)’을 완료한 후 전달할 계획이다.

‘페디아플러스’는 매년 ‘북웜배틀(Bookworm Battle)’ 이벤트를 통해 나눔을 실천하고 있으며, 올해로 5회째 진행될 예정이다.



학생들은 직접 이벤트 참가 신청을 하고, 원서 읽기와 퐁글러(www.pongler.com) 온라인 퀴즈 풀이 등의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페디아플러스’의 본사 인터파크씨엔이는 영어 독서 미션을 완수한 학생 수에 따라 기부 금액을 산정하고, 도움이 필요한 NGO 기관에 기부금을 전달해 왔다.

인터파크씨엔이 곽동욱<사진 왼쪽> 대표는 “페디아플러스 학생들에게 물질적인 보상을 통한 다독의 동기부여 대신, ‘나눔’을 실천하는 기쁨과 가치로 책 읽기의 즐거움을 알려주는 것이 목적”이라며 “또한, 독서라는 개인적인 활동이 타인, 더 나아가 세계를 변화시키는 원동력이 될 수 있음을 깨닫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온해피 배인식<사진 오른쪽> 대표는 “ 아프리카 교육환경이 열악한 곳에 페디아플러스 학생들이 직접 책을 통한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주신 인터파크씨엔이에 감사”며 “청소년들의 기부 참여가 지구촌의 밝은 미래를 열어 가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인터파크씨엔이는 영어 독서 수업 콘텐츠 개발 및 공급 사업을 하면서 서울 강남구, 서초구, 송파구 등지에서 ‘페디아플러스(www.paedeaplus.com)’ 어학원을 운영하고 있다.

gilber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