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농협 조합장, 농업가치 헌법 반영 건의문 국회 전달
22일 새로 구성된 국회 개헌ㆍ정개특위 김재경 위원장 방문

[헤럴드경제=황해창 기자]‘농업가치 헌법반영 농협조합장 추진위원회’ 최윤용 조합장 대표는 22일 국회를 방문해 최근 새로 구성된 국회 개헌ㆍ정개특위(위원장 김재경)에 ‘농업의 공익적 가치 헌법 반영’을 위한 건의문을 전달했다.

건의문 전달은 ‘농업가치 헌법반영 농협조합장 추진위원회’ 최윤용 조합장 대표(진주 중부농협 조합장), ‘농업가치 헌법반영 범농협 추진위원회’ 허식 위원장(농협중앙회 부회장)을 통해 이뤄졌다.

전국 농협조합장 일동은 건의문을 통해 “30년 만에 헌법 개정 논의가 본격화되고 있는 가운데, 농업인은 물론 국민 모두의 행복을 증진시킬 수 있는 농업의 공익적 가치가 새로운 헌법에 반영되어야 한다”며 ▷농업의 공익적 기능과 그 중요성을 헌법에 명시해 줄 것 ▷농업의 공익적 기능 강화를 위한 국가 책무를 규정해 줄 것 ▷농업의 공익적 기능을 창출하는 농업인에 대한 재정지원 근거를 마련해 줄 것 등을 건의했다.

농업가치 헌법반영 농협조합장 추진위원회 최윤용 조합장 대표(왼쪽 첫번째), 농업가치 헌법반영 범농협 추진위원회 허식위원장(왼쪽 세번째)이 김재경 국회 개헌정개특위 위원장에게 건의문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제공=농협]

허식 농업가치 헌법반영 범농협 추진위원회 위원장은 “농업의 공익적 기능에 대한 국가의 지원 의무가 헌법에 반영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hchwa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