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체험·영어학습 ‘한방에’ 주니어헤럴드 학생기자단 인기
부산 상륙…특화 콘텐츠 관심

부산에 상륙한 주니어헤럴드 BGV 학생기자단에 대한 학부모들 관심이 뜨겁다.

17일 부산글로벌빌리지에 따르면 서울ㆍ경기지역을 기반으로 15년간 진행된 주니어헤럴드 학생기자단이 올해부터 부산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새로운 포트폴리오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프로그램은 초등저(1~3학년), 초등고(4~6학년), 중등, 고등학년부로 나눠 진행한다. 매월 영어 기사를 작성하면 현직기자가 참삭해준다. 우수한 기사는 정기 발행되는 주니어헤럴드 영자신문에 게재된다. 연간 4회 이상 지역 언론기관과 동행 취재하는 활동도 하게 된다. 또 영어뮤지컬, 영어연극, 영어스피치대회, 영어글쓰기대회, 적성검사와 직업 체험, 자원봉사 등 수준별 프로그램을 적용한다. 


학생들이 특기와 적성을 발견하고 창의적인 사고를 발달시킬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전면 도입한 중학교 자유학기제 활용에도 안성맞춤이다.

부산글로벌빌리지 관계자는 “행복하고 즐거운 학교 생활을 하며 자기 주도적으로 학습하고, 자신의 소질과 적성에 맞는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계기 마련의 자유학기제와 주니어헤럴드 BGV 학생기자단 활동은 같은 방향을 보고 있다”고 설명했다.

자세한 사항은 주니어헤럴드 BGV 학생기자단 홈페이지(www.bgv.co.kr)나 전화(070-5102-3738)로 확인할 수 있다.

강문규 기자/mkka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