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고민 해결 여행’, 폴라리스TV 새해 새 편성 눈길
사이판, 홍콩, 태국 등 리얼 힐링 방송
즉행, 짠내투어족을 위한 알뜰 꿀팁도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여행에 대한 정의는 무수히 많다. 노나라 공자는 교양(敎養)을 키우면서 여러 제자들과 유람을 했으며, 노자는 무위자연 ‘철학 여행’을 하면서 그 유명한 ‘천리 길도 한 걸음부터’라는 말을 남긴다.

독일의 인문학 석학 헤르만 헤세는 “헌신적 사랑의 마음으로 낯선 것에 귀 기울이고, 낯선 것의 본질을 끈기 있게 알아내려는 행위”라고 했고, 미국 인류학자 로버트 고든은 “자기 계몽과 해방에 이르기 위한 순례이며 자기 성찰이고 타자에 대한 이해”라고 참된 여행을 정리했다.

여행의 의미를 필부필부들이 처한 상황에서 체감도 높게 되짚어 보면 ‘속 시원해지게 지게 하는 것’, ‘낯선 곳에서 내 마음과 고정관념을 깨는 것’, ‘지난 날, 힘든 것을 잊고 새로운 출발의 에너지를 제공하는 행위’ 등으로 표현할 수 있다.

한국에 온 여러나라 젊은 여행자들이 한데 어울려 산청 힐링 프로그램을 공유하고 있다. 폴라리스 TV는 여행을 통해 여러나라 청년을 사귀고 고민들을 털어놓으며 해결해가는 과정을 그리는 프로그램을 새해 1월부터 시작한다.

아마 고민을 해결하는데에도 여행은 매우 유용했을 것이다. 나의 고민에 대한 해결책을 낯선 곳에서 만난 이방인으로부터 객관적으로 듣는다면 어떨까.

여행예능이 범람하는 가운데, 새로 알게 된 이방인과 진솔한 대화를 하고 멋진 풍광과 스토리도 품는 ‘고민 해결 여행’ 장르의 프로그램이 새해 폴라리스TV에 의해 국민 안방을 찾아간다.

폴라리스TV는 전 세계 20대 30대들과 함께 생활하면서 여행도 하고 친구도 만나고 같은 고민의 해결 방법을 찾아가는 공감여행인 ‘프린세스 뷰티플 라이프’를 새해 신규 편성한다.

1월에 사이판을 시작으로 2월에는 홍콩, 3월에는 태국 등 동남아를 중심으로 시즌1을 꾸민다. 하반기 ‘프린세스 뷰티플 라이프’ 시즌2는 콜롬비아, 이집트, 프랑스, 아르매니아, 터키 등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2월부터는 즉행족, 짠내투어족 등을 위해 알뜰 꿀팁 백화점 같은 ‘렛츠고’도 신설한다. 로마에서 로마법을 따르고 그문화를 존중하는 ‘문화 상대주의’ 정신에 입각한 체감도 높은 여행에티켓 프로그램도 마련중이라고 폴라리스TV측은 전했다.

‘고민 해결 여행’은 숱한 여행예능 중에 색다른 힐링과 자각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시청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ab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