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연말 연시 ‘노트북’ 선물...어떤 제품 고를까?
-삼성 ‘삼성 노트북 Pen’ vs LG ‘LG그램’



[헤럴드경제=박세정 기자] 연말 연시를 맞아 선물용 노트북 신제품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1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와 LG전자는 최근 노트북 신제품 선보이고 연말 시장 공략에 나선다.

삼성전자는 S펜을 탑재한 2018년형 ‘삼성 노트북 Pen’을 22일 국내에 출시한다.
삼성 노트북 Pen [제공=삼성전자]

2018년형 ‘삼성 노트북 Pen’ 33.7㎝ 모델은 2017년 히트모델인 ‘삼성 노트북9 Always’와 동일한 마그네슘 소재를 적용해 1㎏이 넘지 않는 초경량 디자인이 특징이다.

‘삼성 노트북 Pen’은 디스플레이를 360도로 회전해 태블릿처럼 사용할 수 있으며, 0.7㎜의 얇은 펜촉과 4096 단계의 필압을 지원하는 S펜으로 종이에 글씨를 쓰거나 스케치북에 그림을 그리듯 자연스럽게 정교한 작업이 가능하다.

삼성전자는 S펜을 활용해 전문가급 이미지 작업이 가능한 ‘오토데스크 스케치북(Autodesk Sketchbook)’ 프로그램 유료 버전을 ‘삼성 노트북 Pen’ 구매 고객들에게 90일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2018년형 ’LG그램‘ [제공=LG전자]

‘삼성 노트북 Pen’의 S펜은 기존 갤럭시 노트 시리즈의 S펜과 동일한 편의성을 제공한다. S펜을 디스플레이 가까이 대고 측면의 버튼을 누르면 ▷새 노트 작성 ▷원하는 영역을 골라 저장할 수 있는 ‘스마트 셀렉트’ ▷현재 화면을 캡쳐 해 그 위에 바로 필기할 수 있는 ‘캡쳐 후 쓰기’ 등을 지원하는 ‘에어 커맨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이와함께 LG전자도 오는 31일까지 전국 LG 베스트샵 대표 매장,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2018년형 ‘LG 그램’ 예약판매를 진행한다.

이 제품은 ‘LG 그램’에 저장장치인 SSD를 추가로 부착할 수 있는 슬롯을 적용했다. 사용자는 파일, 사진 등을 저장할 공간이 모자라면 ‘LG 그램’에 SSD를 추가로 달 수 있다.

‘LG 그램’은 일명 ‘밀리터리 스펙’으로도 알려진 미국 국방성 신뢰성 테스트(MIL-STD; Military Standard) 7개 항목을 통과했다. ‘LG 그램’이 밀리터리 스펙을 통과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항목은 충격, 먼지, 고온, 저온, 진동, 염무, 저압 등이다.

이외에도 인텔 8세대 쿼드코어 CPU를 탑재했다. 성능이 기존보다 40% 좋아졌다. 영상 편집과 같은 그래픽 작업 처리속도는 9% 빨라졌다. 인터넷 브라우저를 띄워주는 속도도 20% 빨라졌다.



박세정기자/sjpar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