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SK이노베이션,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대통령 표창
[헤럴드경제=손미정 기자] SK이노베이션(대표이사 김준)은 지난 7일 보건복지부 주관의 독거노인보호사업 10주년을 기념해 열린 ‘홀로 사는 어르신을 위한 사랑나눔의 장‘에서 독거노인 보호 유공단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식에서 SK이노베이션은 작년부터 자원봉사 활동의 중점 테마로 ‘취약계층 독거노인’을 선정해 추진해온 결과를 높게 평가받았다. SK이노베이션은 독거노인과 임직원들을 결연해 정기적으로 가정을 방문하고 미세먼지 극복, 폭염ㆍ폭우 대비, 해충 방역, 한파 대비 등을 지원하고 있다.

7일 서울 중구 소재 우리은행 본점에서 열린 ‘독거노인 보호사업 10주년 기념 행사’에서 강선희 SK이노베이션 지속경영본부장(왼쪽 두 번째)이 보건복지부장관표창을 수상한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SK이노베이션]
7일 서울 중구 소재 우리은행 본점에서 열린 ‘독거노인 보호사업 10주년 기념 행사’에서 강선희 SK이노베이션 지속경영본부장(오른쪽)이 박능후 보건복지부장관으로부터 표창을 받고 있다. [제공=SK이노베이션]

앞서 SK이노베이션은 지난 5일 행정안전부 주관의 제12회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해 열린 ‘2017 전국자원봉사자대회’에서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1994년부터 진행된 자원봉사대상은 자원봉사 부문에서 가장 권위있는 상으로 꼽힌다. 이날 대회는 지난 5일 평창에서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과 자원봉사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SK이노베이션은 구성원의 자발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전개해온 점을 인정받았다. SK이노베이션은 2004년부터 전사적 자원봉사조직인 SK1004단을 발족, 전국 사업장에서 임직원 6000여명이 소속된 68개 봉사팀을 운영하고 있다.

김준 SK이노베이션 총괄사장은 “SK이노베이션은 사업적 측면 외 사회적가치 측면에서도 ‘딥 체인지 2.0’을 강력히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회사의 자원봉사 및 사회공헌 인프라를 공유해 새로운 사회적가치를 창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balm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