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풍부한 배후수요 갖춘 ‘이천부발역 리슈빌 상가’ 마감임박
- 현재 약 6만여명의 배후수요 갖춰…24년까지 약 6만명 배후수요 늘어날 전망

이천 부발역 역세권에 상업시설이 분양 중이다. 상업시설 이름은 계룡건설그룹의 KR산업의 '이천부발역 리슈빌 상가'다. 분양마감을 앞두고 있는 '이천부발역 리슈빌’ 오피스텔의 상업시설로 문의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는 것이 분양 관계자들의 말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상업시설은 투자자들의 성공투자를 위한 3가지 요소(입지·수요·전용률)를 갖췄다는 평가다. 입지부분은 전국적인 수요를 확보하는데 유리한 광역 교통 인프라가 형성될 예정이다. 지난해 개통한 성남~이천~여주복선전철, 이천(부발)~충주~문경을 잇는 중부내륙전철(19년 개통예정), 평택~원주복선전철(예정) 등 3개의 노선이 지나간다.

이천부발역 리슈빌 상가는 배후수요가 탄탄해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다. 단지 주변에 SK하이닉스가 지난 2015년 15조 원을 들여 5만 3000㎡ 면적의 M14 공장을 준공하며 이미 약 6만여 명의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다. 여기에 앞으로 16조 원을 투자해 이천시에 반도체공장을 추가로 신설할 계획으로 2024년까지 약 6만여 명의 배후수요가 추가로 늘어날 전망된다. 또한 분양마감을 앞두고 있는 이천부발역 리슈빌 오피스텔 입주민들을 고정수요로 가져갈 수 있어 7~9% 수준의 투자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다.

타 상품과의 차별화를 위한 층별 특화도 눈 여겨 볼만하다. 1층은 패스트푸드점, 편의점 등 고객 눈길을 사로잡는 라이프스타일 존, 2층에는 커피전문점, 미용실 네일아트 등 고객의 발길을 붙드는 컬처 존, 마지막 3층에는 전문병원, 보습학원 등 고객을 풍요롭게 하는 에듀-멀티 존으로 구성했다.

게다가 이천부발역 리슈빌 상가는 전용률도 높아(70% 이상) 타 상가에 비해 저렴한 분양가로 구입하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전용률이란 분양면적에서 전용면적이 차지하는 비율로 전용률이 높다는 것은 실제로 사용 가능한 면적이 넓다는 것을 의미한다.

분양 관계자는 "부발역세권 내 유일한 주거 및 상업, 업무가 어우러진 곳인 만큼 지역 내 랜드마크 상업시설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며 "6·19대책, 8·2대책 등으로 주택에 대한 규제가 심해지면서 은행 이자보다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상가에 관심을 가지면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이천부발역 리슈빌 상가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이천시 아마리 696-7에 위치한다.

김예지 기자 / yjk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