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김정태 하나금융 회장, 대학생 홍보대사 격려
10기 그룹 SMART 홍보대사 발대식

[헤럴드경제=강승연 기자]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은 27일 개최된 ‘제10기 SMART 홍보대사’ 발대식에 김정태 회장이 참석해 홍보대사 위촉을 직접 축하하고 격려했다고 밝혔다.

김정태 회장은 “하나금융그룹 SMART 홍보대사는 그룹을 대표하는 대학생 오피니언 리더”라며 “이번 SMART 홍보대사 활동으로 ‘행복한 금융’을 몸소 체험하며 활발히 소통하는 젊음과 나눔의 한마당을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하나금융그룹은 27일 ‘제10기 그룹 SMART 홍보대사’ 발대식을 열고 공식 활동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하나금융그룹 김정태 회장(가운데)이 “행복한 금융을 몸소 체험하는 젊음과 나눔의 한마당을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당부하며 홍보대사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하나금융그룹]

SMART 홍보대사는 금융권의 유일한 그룹 차원 홍보대사로서 활동기간 중 금융지주, 은행, 증권, 카드, 보험 등 다양한 분야의 금융업무를 경험해볼 수 있다.

또한 ▷사회공헌 활동 ▷관계사 탐방 및 CEO와의 대화 ▷새로운 금융 아이디어 제안 ▷SNS를 통한 그룹 브랜드 홍보 ▷임직원 멘토링 등 다양한 활동으로 그룹 경영슬로건 ‘행복한 금융’을 전하는 메신저 역할을 담당한다.

수료 예정자 전원에게는 하나금융그룹 진출 또는 진출 예정국가에서의 현지 탐방 및 글로벌 사회공헌활동 기회도 제공된다. 우수수료자는 장학금과 함께 향후 하나금융그룹 관계사 공채 및 인턴 지원 시 우대 혜택도 부여받는다.

이번 제10기 홍보대사는 서류 및 면접전형을 거쳐 최종 60명이 선발됐으며 내년 2월 말까지 활동한다. 활동내용은 20대를 위한 하나금융그룹 유스 브랜드 ‘영하나’ 홈페이지를 비롯한 다양한 공식 온라인 채널을 통해 게재될 예정이다.

한편 2012년 출범한 하나금융그룹 SMART 홍보대사는 다문화가정 자녀 및 새터민을 포함한 600여명이 활동을 수료했으며 그룹 주최 홈커밍데이 행사를 통해 홍보대사 출신 하나금융그룹 선배 및 타 기수들과의 만남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spa@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