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수원대, 청년과 함께하는 채용박람회 ‘성황’
[헤럴드경제(수원)=박정규 기자]수원대는 23일 미래혁신관에서 ‘청년과 함께하는 채용박람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수원대와 화성상공회의소(회장 최주운), 화성시일자리센터가 주관해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채용박람회에는 ㈜수산중공업과 ㈜주성엔지니어링 등 화성지역 중견기업과 고용노동부 선정 강소기업과 우수 구인업체 50개 사가 참여했다.


이번 행사에는 기업체 인사담당자와 채용상담 및 현장면접이 이뤄졌다. 직무멘토링, 교내·외 취업지원부서 취업 상담과 컨설팅 등 다양한 서비스와 이벤트가 펼쳐졌다.

채인석 화성시장은 “고용시장이 세분화되고 정보체계가 복잡해 정부와 사회의 합심된 지원이 절실하다”고 했다.

최주운 화성상공회의소 회장은 “청년 취업을 돕기 위해 고용노동부, 청년내일채움공제, 한국산업인력공단 K-Move스쿨 사업을 운영하고있다”며, “우수기업에 취업할 수 있는 다양한 채용박람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하겠다”고 했다.

수원대는 그동안 화성상공회의소와 산학협력을 체결해 화성지역 기업탐방과 맞춤형 인재양성을 위한 취업확대 프로그램 등 지역 내 강소 기업과의 교류를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수원대는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지역 내 유망기업 탐방과 현장 맞춤형 교육을 통한 인재양성에 힘쓰고 우수 인재를 통해 지역 내 발전에 기여할 예정이다.

fob140@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