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靑, 홍종학 중소벤처부 장관후보자 임명으로 기우나
-청와대, 오는 20일까지 인사청문보고서 채택 국회에 요청
-야권, 홍 후보자 채택에 반대 분위기
-문 대통령, 이르면 21일 홍 후보자 임명 강행

[헤럴드경제=이정주 기자] 청와대가 이르면 오는 21일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임명을 강행할 예정이다.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13일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전체회의에서 홍 후보자의 인사청문경과보고서 채택이 무산되자, 오는 20일까지 인사청문보고서를 채택해줄 것을 국회에 재요청했다.

19일 정치권 등에 따르면 청와대 측은 국회에 인사청문보고서 재송부를 요청한 상황에서 결과를 미리 판단하지 않고 기다리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국회에서는 야권의 강력 반발로 인해 청문보고서 채택 가능성은 높지 않은 상황이다. 
[사진=연합뉴스]

특히 자유한국당은 홍 후보자의 자진사퇴 또는 지명철회 요구를 꾸준히 제기하고 있다. 국민의당도 한국당이 논의에 참여해야 ‘부적격 의견’을 담은 보고를 채택할 수 있다는 분위기다.

문 대통령이 국회 청문보고서 채택 없이 홍 후보자 임명을 강행할 경우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과 강경화 외교부 장관 등에 이어 이번 정부에서 청문보고서 채택 없이 임명되는 5번째 사례가 된다.

홍 후보자 청문회 당시 청문위원으로 참석했던 한 야당 의원은 “장모의 재산을 손자들에게 증여하는 과정에서 절세도 문제지만, 부모 자식 간의 이자 지급 문제와 증명 자료를 밝히지 않은 것은 묵과할 수 없다”고 말했다.

sagamo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