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유통업계, 한국의 전통미 살린 패키지 봇물
-한글, 전통문양, 지역특색 활용

[헤럴드경제=김지윤 기자] 한국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살린 패키지 디자인이 주목받고 있다.

19일 유통업계 따르면 평창 동계올림픽을 앞두고 한국의 독특한 지역, 문화, 애국심을 활용한 제품들이 연이어 출시되고 있다.

업계서는 한국을 소개하는 메시지를 담은 독특한 한정판 패키지들을 개발해 마케팅을 벌이는 중이다. 

[사진=유통업계서 한국의 전통을 살린 패키지가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사진은 농심켈로그 한정판 시리즈]

농심켈로그는 최근 ‘켈로그와 함께 하는 가족 여행’을 주제로 평창 및 강원도의 유명 여행지를 소개하는 특별한 디자인의 한정판 시리얼 패키지를 출시했다. 켈로그는 강원도의 유명 여행지를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표현하여 콘푸로스트, 첵스초코, 스페셜K 각 제품별 속성에 따라 연령대별로 차별화된 여행코스를 개발해 패키지에 적용해 눈길을 끈다.

켈로그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전 국민과 전 세계인들의 관심이 집중되어 있는 평창이 위치한 강원도를 처음으로 다양한 국내 여행지를 소개하고자 한다.

또 켈로그는 강원도의 유명 여행지를 소개하는 한정판 시리얼 출시를 기념해 강원도 지역의 아동복지시설과 학교에 각 2000명분의 시리얼을 증정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농심켈로그 최미로 마케팅 상무는 “새롭게 선보인 켈로그 시리얼 패키지의 경우 기존 시리얼 제품들과 차별화를 두어 국내의 유명 여행지를 패키지에 디자인해 특색 있는 스토리텔링을 시도한 것이 특징이다” 며 “강원도를 시작으로 앞으로 국내 다양한 지역의 아름다움을 알릴 수 있는 여행코스를 담은 패키지 출시를 계속할 예정”이라고 했다.

무학의 좋은데이는 4가지 새로운 디자인 패키지가 적용된 ‘좋은데이 한정판’을 출시했다. 부산 지역 소주로 시작해 타 지역으로까지 시장확대에 성공한 좋은데이 패키지에 해운대와 광안리, 동백섬 등 부산 지역의 명소를 일러스트화해 알록달록한 느낌을 구현해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뉴욕 코스메틱 브랜드 키엘은 국내 고객과 한국을 방문하는 관광객을 위해 한국에서만 판매되는 ‘키엘 러브스 코리아’ 컬렉션을 출시했다. 세계 주요 도시의 랜드마크를 디자인에 담은 한정판 제품을 각 지역에서만 출시하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한국을 테마로 한복, 세종대왕, 남산타워 등 한국을 상징하는 요소를 담은 일러스트가 패키지에 활용했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한글날을 맞이해 자음 창제의 기본 다섯 자인 ‘ㄱ, ㄴ, ㅁ, ㅅ, ㅇ’ 글자를 사계절 꽃인 매화(봄), 무궁화(여름), 국화(가을), 동백꽃(겨울)과 함께 수묵화의 형태로 표현한 한글날 머그와 함께 한국 전통 문양과 고유의 문화를 표현한 코리아 데미머그 세트를 선뵌다.

코카-콜라의 아이코닉 시티 패키지는 세계 주요 도시 3곳의 독보적인 랜드마크를 간결하고 상징적인 이미지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소비자들에게 일상 속에서 세계 주요 도시를 경험하는 즐거움을 주고자 만들어진 패키지로 특별히 서울 패키지에는 광화문의 궐문이 담겼다.

summer@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