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전국 한부모들이 모인다…‘떴다, 판타스틱 패밀리’ 개최
[헤럴드경제=이현정 기자] 전국에 있는 한부모들이 한 곳에 모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한국한부모연합은 다음달 14일 서울 동작구 대방동 여성플라자에서 전국 한부모가족 축제인 ‘떴다, 판타스틱 패밀리’ 행사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전국 10개 한부모단체와 청춘여가연구소가 함께 준비한 이 행사는 한부모들의 삶과 내면 깊숙한 이야기들을 담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가족에 대한 가치를 새롭게 정립하는 시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1부 심리토크쇼 “판타스틱 톡투유”는 최광기씨의 진행으로 신정식 심리전문가와 숙명여대 김혜영 교수가 패널로 나와 한부모들의 고민을 듣고 해결지점을 찾아본다.

2부 ‘빛나는 판타스틱 패밀리’에서는 회원모임들이 준비한 밸리댄스, 난타, 노래 등 다양한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그 밖에 한부모의 이혼과 사별 그리고 삶의 이야기를 보여주는 추억의 유물전도 열린다. 건강한 이별과 상실의 회복을 상징하는 물건과 이야기를 전시하고, 전국의 한부모들이 함께 공유하고 공감하는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행사는 한국한부모연합 회원은 물론 모든 한부모들이 참여할 수 있으며 구글을 통해 참여 접수가 가능하다.

한국한부모연합 관계자는 “한부모들이 서로 맘을 터놓고 이야기를 나눌 수 있도록 한부모들이 직접 기획한 행사인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ren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