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내일 사볼까]하이트진로, 2분기 기대치 부합…하반기 이익 가속화 전망
-사업구조 체질개선 영업실적 반영 본격화

하이트진로CI

[헤럴드경제=윤호 기자]하이트진로 2분기 실적이 시장예상치에 부합한 가운데 하반기 이익성장이 가속화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15일 금감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하이트진로 2분기 연결기준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8% 줄어든 4914억원, 영업이익은 26.7% 증가한 350억원을 기록했다. 외형흐름은 다소 아쉽지만 비용절감에 성공하면서 영업이익은 시장기대치(332억원)를 5.4% 웃돌았다.

특히 소주부문은 50%를 웃도는 점유율을 지속하면서 레귤러 소주의 2% 외형확대를 시현했다. 지속적으로 수도권 외 지역 지배력이 확대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중장기적 지배력 강화가 가능할 전망이다.

비용 측면에서는 3월에 진행한 희망퇴직 관련 일회성비용 반영 이후 사업구조 체질개선이 본격적으로 영업실적에 반영되고 있다. 또 필라이트, 일본 편의점 PB상품 수출, 레귤러 맥주 회복 등 하반기 맥주부문 외형증가에 따라 가동률 상승ㆍ점유율 개선이 기대돼 이익개선에도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이경신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마진개선 가시성을 토대로 영업이익을 오는 3분기 484억원, 4분기 424억원으로 추정한다”면서 목표가를 기존 2만8000원에서 3만원으로 올렸다.

youknow@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