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송파구, ‘한성백제문화제’ 거리행렬 경연대회 전국 참가자 모집
[헤럴드경제=한지숙 기자] 서울 송파구(구청장 박춘희)는 역사문화축제인 ‘한성백제문화제’의 주요 경연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올해로 17회째인 이 축제는 2000년 전 송파에 도읍을 정하고 찬란한 문화를 꽃피웠던 한성백제시대를 고스란히 재현하며, 매년 50만~60만 명의 관광객이 찾는 국제적인 축제로 자리 잡았다. 세계축제협회(IFEA) ‘피나클어워드’ 세계대회에서 5년 연속 수상하고,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유망 축제 4년 연속 선정됐다.

올해는 9월21일부터 24일까지 올림픽공원 일대에서 열린다. 특히 단순 관람에 그치지 않고 주민 스스로 축제를 만들어가는 체험형 축제로 차별화하고 있다.

전국 청소년 동아리를 대상으로 하는 ‘한성백제 청소년 동아리 경연대회’와 역사문화거리행렬 시 진행되는 ‘무한거리행렬 경연대회’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한성백제 청소년 동아리 경연대회’에는 접수된 동영상 심사를 거쳐 10여개팀이 본선에 출전해 실력을 뽐낸다.

역사문화거리행렬 시 마지막 테마 프로그램인 ‘무한거리행렬 경연대회’는 한성백제시대의 의상과 장식을 착용한 30인 이상으로 구성된 모임 또는 단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 신청은 다음달 15일까지 홈페이지(http://www.baekjefest.com) 또는 이메일(hanseong@songpa.go.kr)로 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구청 문화체육과(☎02-2147-2816)로 하면 된다.

박춘희 구청장은 “글로벌 축제 도시로의 도약을 이끌 한성백제문화제는 전국의 학생 및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더욱 의미 있는 행사가 되고 있다”며, “앞으로는 주민과 행정의 협치를 넘어 주민이 이끌고 행정이 뒷받침하는 방향으로 더 차별화 해 나갈 것이며, 올해가 그 시작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jsha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