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숲세권 오피스텔 '동탄2신도시 3차 동원로얄듀크 비스타’
공원, 숲 인근 오피스텔 인기 높아…지역 시세도 주도

 

숲세권 자리한 '동탄2신도시 3차 동원로얄듀크 비스타’ 오피스텔
최근 미세 먼지가 사회문제로 떠오르면서 오피스텔도 공원이나 산, 숲 등이 있는 이른바 '숲세권'에 자리한 곳이 주목받고 있다. 단지 주변에 녹지가 풍부해 미세 먼지를 정화하고 쾌적한 생활환경 속에서 '힐링'까지 할 수 있어 인기다.

그 동안 쾌적한 주거 여건을 갖춘 곳은 아파트가 독점해 숲세권 오피스텔은 희소성도 높다. 오피스텔은 단독형으로 들어서는 경우가 많은데다 상업용지에 위치해 쾌적한 환경을 갖춘 경우가 드물기 때문이다. 하지만 최근 오피스텔도 아파트와 함께 조성되는 경우가 증가한데다 주변에 천(川), 산 등 녹지공간을 잘 갖춘 곳이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로 올 1월 경기도 용인에 선보인 ‘성복역 롯데캐슬 골드타운 오피스텔(375실)’은 역세권 입지인 것과 동시에 정평공원과 수지생태공원, 성복천이 가까워 쾌적한 주거환경으로 높은 관심을 받았고 단기간 완판(완전판매)에 성공했다. 작년 10월 선보인 ‘그랑시티자이’ 오피스텔(555실)’도 시화호가 인접한데다 주변에 다양한 녹지공간을 갖춰 주목받았고 계약 시작 이틀만에 모두 팔렸다.

쾌적한 주거 여건을 갖춘 오피스텔은 지역 시세도 주도하고 있다. 성남 분당구 정자동 일대는 탄천이 흘러 도심속에서 쾌적한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어 인기다. 이곳에 자리한 ‘분당인텔리지2’ 오피스텔 전용면적 42㎡는 보증금 1000만원에 월세 90만원, ‘대림아크로텔’ 오피스텔 전용면적 41㎡는 보증금 2000만원에 월세 70만원에 거래 중이어서 탄천과 거리가 먼 곳 보다 월세가 30만원 정도 비싸다.

부동산 전문가는 “아파트의 경우 청약 경쟁률이 높은 곳은 대부분 대형 공원, 숲 등이 인접해 쾌적한 주거 여건을 갖춘 곳이 많다”며 “오피스텔도 아파트 못지 않게 주거기능이 강화되고 있어 도심 속에서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는 곳이 각광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처럼 천, 공원 인근에 자리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춘 오피스텔의 선호도가 높아지는 가운데 동원개발이 동탄2신도시 C6블록에 '동탄2신도시 3차 동원로얄듀크 비스타’ 전용면적 47㎡ 150실을 분양 중이어서 관심을 끌고 있다. 오피스텔은 단지 옆에 오산천 수변공원(예정)이 위치하며 반석산 근린공원도 가까워 동탄2신도시의 우수한 인프라와 쾌적한 환경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동탄2신도시 3차 동원로얄듀크 비스타 오피스텔은 SRT 동탄역이 도보권으로 SRT 이용시 부산·목포까지 2시간대, 강남 수서까지는 15분 안팎이면 도착 가능하다. 또한 2021년에는 강남 삼성역을 20분 정도에 연결하는 GTX도 동탄역에 개통 될 계획이어서 교통편은 꾸준히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단지는 동탄2신도시 핵심 입지인 광역비즈니스 콤플렉스에 자리하는 만큼 동탄역 주변에 예정되어 있는 백화점, 대형마트, 문화시설, 호텔 등을 가까이서 이용 할 수 있다. 동탄테크노밸리와 삼성전자 화성사업장이 가까워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또한 초등학교 예정부지가 단지와 인접한데다 주변에는 동탄국제고 및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중학교와 고등학교 예정부지가 자리해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수도권에서도 입소문이 난 브랜드 인지도 역시 강점이다. 동원개발은 동탄2신도시에서 ‘동원로얄듀크 1~3 차(1473가구)’를 조기 완판시킨 바 있는데다 최근 ‘삼송2차 원흥역 동원로얄듀크 비스타(312가구)’까지 계약을 모두 끝냈다.

분양 관계자는 “동탄2신도시 핵심 입지에서 쾌적한 주거환경까지 누릴 수 있어 투자자들의 문의가 꾸준하다”며 “1차 계약금 500만원 정액제에 중도금 60%를 무이자로 제공해 계약자 부담도 낮췄다”고 말했다.

모델하우스는 화성시 능동 644-4에 위치하며 입주는 2020년 2월 예정이다.

김예지 기자 / yjk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