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조충훈 순천시장, ‘2017 지방자치행정대상’ 수상
[헤럴드경제(순천)=박대성 기자] 조충훈 전남 순천시장이 ‘2017년 대한민국지방자치 행정대상’을 수상했다.

순천시에 따르면 조 시장은 10일 오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2017년 대한민국지방자치 행정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지방자치tv(전국케이블방송)가 주최한 대한민국지방자치 행정대상은 지방자치 22주년과 민선6기 3주년을 맞아 우수하고 모범이 되는 지방자치단체장에 주어지는 상이다.


이번 수상은 민선6기 공약이행, 조례발의 및 통과실적 등에서 투명성 및 청렴성을 인정받아 전국 243개 시군구 중 선도지자체로 선정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순천시는 설명했다.

순천시는 특히 공약이행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순천시는 한국 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발표한 ‘2017년 전국 시 공약이행 평가’에서도 공약이행 완료, 목표 달성, 주민 소통 등 종합평가 결과 최고등급인 SA등급을 받은 바 있다.

조충훈 시장은 “순천은 상승기류를 타고 있다”며 “민선6기 남은 1년도 28만 시민과 함께 더 큰 순천으로 이어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날 시상식에는 정세균 국회의장을 비롯해 박주선, 심재철 의원이 귀빈으로 참석했으며, 임종성(민주당)의원, 이로문(법학박사)의 특별강연 및 의정대상 시상식이 함께 열렸다.



parkd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