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국당 최고위원 류여해는 누구? 맨발 연설에 ‘초고스펙’ 눈길
[헤럴드경제=이슈섹션]자유한국당 최고위원에 이철우 의원, 류여해 당 수석부대변인, 김태흠 의원, 이재만 전 대구 동구청장 등 4명이 선출된 가운데 류여해 최고위원의 화려한 이력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류 최고위원은 당 수석부대변인과 서울시당 당원협의회 운영위원장을 맡고 있다. 한국당 팟캐스트 ‘적반하장’의 진행자로 당원들에게 이름을 알렸다. 

지난달 19일 오후 제주시 퍼시픽호텔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당 대표 및 최고위원 선출 제2차 전당대회에서 최고위원 선거에 나선 류여해 후보가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사진제공=연합뉴스]

원외 인사로서 출사표를 던진 류 최고위원은 경선 과정에서 하이힐을 벗고 맨발 투혼을 펼친 연설로도 유명하다. 그는 연설에서 “저는 대한민국의 딸입니다. 어쩌겠습니까 제가 보수인걸. 어쩌겠습니까 제가 우파인걸”이라고 외치며 태극기를 흔들고 노래를 불러 이목을 끌었다.

그는 건국대 법학 학사, 독일 예나대학교대학원 형사법 석사ㆍ박사 학위를 받아 현재수원대 겸임교수로 재직 중이다. 지난해 12월 자유한국당의 전신 옛 새누리당의 윤리위원으로 활동하다가 올 초 입당했다.

이어 당 수석부대변인, 방송통신심의위원회 2017년 재보궐선거 선거방송심의위원회 위원,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제19대 대통령선거 선거방송심의위원회 위원 등을 맡았다.

△ 경남 진해(44) △ 건국대 법학과 △ 예나대학교 형사법 석ㆍ박사 △ 수원대 법학과 겸임교수 △ 대법원 재판연구관 △ 국회사무처 법제실 법제관 △ 한국사법교육원 교수 △ 자유한국당 윤리위원 △ 자유한국당 수석부대변인 △ 자유한국당 서울시당 당원협의회 운영위원장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