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갤S8 전용 삼성카드 절반은 오키드 그레이 색상
女 58%, 男 47%가 선택
카드-스마트폰 ‘깔맞춤’ 선호

[헤럴드경제=강승연 기자]삼성카드는 갤럭시 S8을 위한 전용 신용카드인 ‘T 삼성카드(Galaxy S8 Edition)’을 발급받은 고객 속성을 분석한 결과 갤럭시 S8 단말기의 인기 색상인 오키드 그레이 색상을 가장 많이 발급받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11일 밝혔다.

이 카드는 갤럭시 S8 알뜰 구매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으로, 오키드 그레이, 미드나잇 블랙, 아크틱 실버, 코랄블루 등 4가지의 갤럭시 S8과 동일한 색상 및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다. 


‘T 삼성카드(Galaxy S8 Edition)’ 고객들이 가장 많이 발급받은 색상은 갤럭시 S8 인기 색상인 오키드 그레이와 미드나잇 블랙으로 발급 비중이 약 79%를 차지했다. 특히 ‘오키드 그레이’는 전체 발급의 절반 이상인 51%로 나타났다. 휴대폰과 신용카드 색상을 동일하게 선택하는, 이른바 ‘깔맞춤’을 선호하는 것으로 삼성카드는 추정했다.

성별로 살펴보면 카드를 발급받은 여성 고객 중 오키드 그레이를 선택한 여성 비중은 58%로 나타나 다른 색상에 비해 인기가 특히 높았다. 남성의 경우 오키드 그레이를 선택한 비중이 47%였다.

연령별로는 40∼50대 카드 발급 고객 중에서 오키드 그레이 색상을 선택한 고객 비중이 55%, 미드나잇 블랙은 22%로 오키드 그레이를 압도적으로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0∼30대 고객 중에서는 45%가 오키드 그레이를, 38%가 미드나잇 블랙 색상을 발급받아 상대적으로 고른 분포를 보였다.

한편 삼성카드는 갤럭시 S8의 인기에 힘입어 한정판 신용카드인 ‘T 삼성카드 (Galaxy S8 Edition)’을 오는 7월 31일까지 연장 판매할 방침이다. SK텔레콤 장기할부 서비스를 통해 이 카드로 갤럭시 S8을 구매하면 전월 신용카드 이용실적에 따라 월 최대 2만원의 결제일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인터넷 홈페이지나 삼성카드 앱을 통해서만 발급받을 수 있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갤럭시 S8을 고객들이 보다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연장 판매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꼭 필요한 실용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spa@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