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세계로TV 김원기 대표, "아시아 신흥시장 등 주목해야"

전세계 투자자들이 주식시장을 주목하면서 5월 말 기준으로 세계 주식시장 총액이 2년 만에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76조 달러가 되었다. 특히 주목할 만한 점은 시가총액 상위 10위 종목이 미국의 애플, 알파벳,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등과 중국의 텐센트, 알리바바 등 IT 계열 회사들이 차지했다는 것이다. 이러한 결과를 통해 사물인터넷(IoT)과 인공지능(AI) 등 신기술 비즈니스가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는 점을 알 수 있으며, 중국 등 아시아 신흥 국가의 약진도 두드러졌다고 할 수 있다.

한편 지난 4일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스탠포드호텔에서는 세계로TV 김원기 대표의 무료 주식 강연회가 개최되었다. 김 대표는 이번 강연회를 통해 4차산업과 신기술주 등의 종목에 주목해야 한다고 강조하는 한편, 중국, 인도, 베트남 등 아시아 신흥국가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강조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 대표는 "세계 1위의 경제대국이라 불리는 미국 내에서도 중국과 인도 등 아시아 신흥국에 대한 중요도가 점차 증가하고 있다. 특히 중국은 미국과 함께 G2라 불릴 정도의 경제력을 갖추고 있으며, 향후 경제성장을 통해 압도적 성장을 이루어낼 수 있을 것으로 본다"라고 강조했다.

이번 강연회에서는 세계로TV 회원들이 강연장에 자리한 청중과 자신의 경험을 나누는 자리 또한 마련되었으며, 김 대표는 3시간이 넘는 강연 동안 쉬지 않고 세계 시장의 동향과 주식시장의 방향에 대한 날카로운 분석을 이어갔다. 특히 김 대표는 지난 5월 개최된 '2017 대한민국 가치경영대상'에서 5년연속 '주식컨설팅'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세계로TV는 11일(일) 2시, 18일(일) 2시, 25일(일) 2시 서울 워커힐호텔에서 명품 주식 강연회 일정을 이어갈 예정이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