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건축주들 ‘집을 쇼핑하다’ 스타 건축가들 꿈을 짓다
전원주택 집짓기의 상식을 깨면서 원칙을 중시하고, 믿음과 경제성, 세련미를 겸비한 하우징을 추구하는 꿈애디자인랩(주)는 막연히 그리는 집에 대한 요구조건을 분석해 입주자의 목적과 동선, 원하는 디자인을 조합하여 시공비를 5~10% 줄이고 4개월 후 집을 완성하는 시스템을 제시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들은 지금까지는 어떻게 지어질지 도면만으로 파악하던 시스템을 떠나, 기본적인 평면, 입면도와 인테리어 마감, 배치될 가구의 형태와 전체 조경까지 미리 제안하고 선택할 수 있는 합리적인 기성디자인을 만들었다. 마음에 드는 설계안을 고르면 가격대비 성능이 높은 자재로 정해진 예산 안에서 완공할 수 있으며, 번거로운 과정을 생략하면서 안전거래를 위한 시스템으로 보호받으며 거래할 수 있는 신개념 방식이다. 지난 해 10개로 시작한 이 디자인은 30평 미만에서 50평 이상까지 현재 25개의 대표 설계도안이 제시되어, 건축희망 고객들은 클릭 한 번에 모델하우스를 탐방하듯 둘러보고 물건을 쇼핑하듯 집을 구매할 수 있다.   



꿈애디자인랩(주)에서는 전원주택 집을 지을 때 부지선정이 끝나고 어떤 조건으로 지을지 더 많은 고민을 하게 되며, 은퇴 후 부모님을 위한 집, 2대 합가 등으로 건축 시간이 촉박한 이들이 의외로 많다는 점에 주목한다. 또한 젊은 디자인과 귀촌형 거주자들을 위한 독일식 3중 시스템창호 및 단열과 냉․난방비를 절감하고, 세련된 중문과 안전한 단열 현관문 적용으로 유명하다. 이들은 힐링하우스, 서브하우스 등도 30평 기준 1억 2천에서 1억 6천만 원 선으로 만들 수 있으며, 단층을 복층으로, 2층의 옥상 활용으로 3층 이상의 효과를 내는 등 아이디어를 모은 기획형 주택 디자인을 만들어 냈다. 상담 후 건축주에게 최적의 건축전문가를 배정하여 일사불란하게 진행하는 이들의 건축 실력은 다음 해 공사계약이 연말에 매진될 만큼 정평이 나 있다. 또한 분기별로 결제하고, 100% 예약제로 운영하는 1대 1 상담으로 취향을 반영하며 지난 해 큰 이슈였던 2016년 7월자로 변경된 단열기준법 준수로 안심 시공을 보장한다. 

꿈애디자인랩(주)에서는 채광이 균일하고 아름다운 정원을 구성한 ‘ㄱ’자형 주택, 옥상과 베란다를 활용하고 데드스페이스를 줄인 주택, 별동형 구조 주택, 지붕을 활용한 서정적인 다락방, 이동공간 벽을 전시장처럼 활용할 수 있는 인테리어, 카페 같은 지붕형 발코니 등 북미와 유럽, 일본 등의 전원주택 수준의 디자인 시안을 제시하고 있다. 그래서 이미 지어진 집을 보고 매료되어 건축주로부터 소개받거나, 홈페이지나 온라인에서 활동 중인 네 대표들의 활동과 포트폴리오를 통해 의뢰하는 건축주 고객들이 많다. 

스타건축가 4인방은 ‘집을 쇼핑하다’라는 구조를 유지할 때 가장 중요한 점에 대해 정확하고 대표적인 설계안, 최적화된 자재 선택과 조합, 경제적이고 합리적인 시공금액 3가지의 조화라고 전한다. 또한 제시된 주택시안 외에도 개성 있는 맞춤형 주택을 원하는 이들을 위해, 단기간에 전하기 어려운 집짓기 과정과 정보를 객관적으로 전달하고자 시세 공개 및 정보 전달에도 신경쓰겠다고 밝혔다. 꿈애디자인랩(주)는 지난 16일 개최된 ‘2017 대한민국 가치경영대상’에서 ‘건축브랜드’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그 업적을 더욱 널리 알렸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