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북한 미사일 발사]北매체, 미사일 발사한 날 “자위적 국방력 강화” 보도
[헤럴드경제]14일 탄도미사일을 발사한 북한은 이날 관영 매체를 통해 미국과 한국에 맞서 자위적인 국방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발사한 미사일을 언급하지는 않았지만, 한국의 새 정부 출범에 맞춰 도발을 감행하면서 관영 매체를 통해 대남·대미 메시지를 전달하려 한 것으로 풀이된다.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이날 자사 기자 명의로 2면에 게재한 ‘자위적 국방력 강화에 백두 대업의 승리가 있다’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미제와 그 추종세력들이 우리에 대한 압박의 도수를 계속 높이는 조건에서 각종 전쟁 광란으로 조선반도(한반도)의 정세를 통제 불능의 위기로 몰아가는 한 우리는 강력한 국방 성새를 더 억척같이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문은 이어 “우리 군대와 인민은 적들의 그 어떤 형태의 도발 책동에도 눈썹 하나 까딱하지 않는 멸적의 신념을 갖고 있으며, 온 세상을 통째로 준다 해도 우리의 강력한 자위적 국방력과 절대 바꾸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신문은 미국 등 국제사회의 반대를 무릅쓰고 2006년 10월 첫 핵실험에 성공한 당시 감격을 전하면서 지난달 김일성 주석 생일(15일·태양절)에 대대적인 열병식을하고 군 창건일(25일)에 사상 최대 타격 시위를 한 점을 언급했다.

신문은 “세계는 우리가 어떻게 이 땅 위에 사회주의 강국을 일떠세우는가를, 어떻게 백두 대업의 눈부신 승리의 축포를 쏘아 올리는가를 똑똑히 보게 될 것”이라고강변했다.

한편, 북한은 문재인 정부 출범 나흘 만인 이날 새벽 탄도미사일 1발을 전격적으로 발사했다.

북한은 오는 15일 오전 관영 매체를 통해 실험의 성격을 알리고 사진과 영상을 공개하며 기술 진전을 과시할 것으로 전망된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