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오늘 대통령 사전투표 시작..전국 어디서든 가능
[헤럴드경제=이슈섹션] 제19대 대통령을 선출하는 대통령 선거의 사전투표가 4일과 5일 이틀간 전국적으로 실시된다.

사전투표 가능 시간은 4일과 5일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전국 읍, 면, 동에 마련된 3507개의 사전투표소 어느 곳에서든 투표를 할 수 있다.

유권자들이 많이 오갈 것으로 예상되는 서울역, 용산역, 인천국제공항 등에도 사전투표소가 마련된 상태다.


지난 2012년 4월 국회의원 선거 당시 방송인 김미화씨의 투표 인증샷 [사진=인터넷 커뮤니티]


사전투표는 별도 신고 없이 신분증만 있으면 전국 어느 투표소에서나 할 수 있다.

사전투표소 위치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www.nec.go.kr)와 네이버, 다음 등 포털사이트, 선거정보 모바일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14년 지방선거 사전투표율은 11.5%(전체 투표자 수 대비 20.2%), 2016년 국회의원 선거의 사전투표율은 12.2%(전체 투표자 수 대비 21.0%)였다.

대통령 선거에서 사전투표가 도입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지금까지 선거당일 소셜미디어 등에 투표 인증샷을 올릴 경우 자신이 찍은 후보를 의미하는 표시를 할 수 없었다. 그러나 이번에는 공직선거법 개정에 따라 선거당일에도 손가락으로 자신이 찍은 후보를 의미하는 포즈로 찍은 투표 인증샷을 게시할 수 있게 됐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