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축가, 주례 없는 사회, 뮤지컬웨딩이 뜬다!

 

[헤럴드경제] 단 한번일지 모를 인생의 중요한 날 결혼식, 더 특별하게 만들 수 없을까. M2B(엠투비) 엔터테인먼트는 이에 대한 고민을 15년 동안 해온 웨딩이벤트 업체다. 전주, 군산, 익산 지역을 주 무대로 결혼식의 사회, 축가, 축무를 비롯한 각종 고객맞춤형 웨딩이벤트를 중심으로 기업행사, 돌잔치 등 다양한 공연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현재 100여명의 실력 있는 뮤지션과 배우 등을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광주·전남 지역에 지부를 설립하고 대전지역 유수의 호텔들과도 신규계약을 체결하는 등 호남뿐만 아니라 대전, 천안, 청주, 공주 등 충청권으로 사업인프라를 확장하고 있다.

엠투비의 박주환 대표는 자신감과 추진력으로 웨딩이벤트 업계를 개척해온 자수성가형 인물이다. 본래 보컬출신이었던 그는 일이 생겨 못 오게 된 결혼식 사회자를 대신해 우연히 사회를 보게 되면서 본격적으로 업계에 뛰어들었다. 

박 대표가 기획하고 진행해온 뮤지컬웨딩은 결혼식 연출 중에서 가장 화려하고 신선하다. 틀에 박힌 신랑신부 입장 대신 버진로드를 따라 배우들이 먼저 춤을 추며 입장한다. 뒤를 이어 신랑이 사전에 연습된 간단하면서도 멋진 춤사위를 선보이며 입장한다. 신부는 고결하고 순수한 이미지를 위해 춤을 추지 않고 부모님과 함께 우아하게 입장한다. 요즘은 ‘주례 없는 사회’가 트렌드화 돼가면서 문의가 많아졌다. 이 상품은 주례 파트를 과감히 없애고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혼인서약서를 신랑과 신부가 직접 낭독하고, 양가 부모들이 함께 하객들 앞에서 성혼을 선언하는 장면은 또 다른 감동이 있다.

또한 모든 프로그램과 출연자 섭외료 단가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 심지어는 같은 댄스팀이 출연하더라도 순서나 길이에 따라 가격이 다를 정도로 세밀하게 공개하고 있다. 최근에는 씨드아트가 인기다. 식장에서 하객들 앞에서 2분 만에 투명한 풀로 그림을 그려 말미에 금가루를 뿌리면서 완성하는 씨드아트는 신부와 여성들에게 유독 인기가 높다. 또 엠투비는 신랑 신부의 전신을 360도로 입체스캐닝해 동상 질감의 피규어로 만들어주는 이색적인 기념품 사업도 추진 중이다. 다양한 신혼부부들의 취향을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그에 맞는 다양한 메뉴를 체계적으로 준비해야 한다는 것이 박 대표의 생각이다.

정명우 기자 / andyjung79@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