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GS칼텍스, ‘여수아동센터 직업체험 사례집’ 발간
800부, 여수시ㆍ교육지원청ㆍ아동센터ㆍYWCA 등에 배포
[헤럴드경제=박대성(여수) 기자] GS칼텍스(대표 허진수 회장)는 여수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직업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한 ‘2016년 GS칼텍스 희망에너지교실’을 결산하고 활동사례집 800부를 제작해 배포했다고 18일 밝혔다.

GS칼텍스 여수공장에 따르면 주요 배포처는 여수시, 여수교육지원청, 여수지역아동센터, 여수시 청소년수련관, 여수YWCA,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등 약 100곳이다. 


활동사례집에는 여수 지역 어린이들이 꿈과 비전을 구체화할 수 있도록 GS칼텍스가 2016년 연중 실시한 직업 체험 활동 내용이 자세히 담겼다.

목공예가, 바리스타, 아쿠아리스트, 간호사, 웹툰작가, 요리사 등 총 12개의 직업 체험별로 교육 내용과 봉사자 역할, 어린이 참여도 및 소감 등을 상세히 기술했다.

사례집은 향후 어린이 직업 체험 프로그램을 기획하는 여러 기관과 기업들의 길잡이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희망에너지교실은 GS칼텍스가 미래 세대의 주역이 될 여수 지역 어린이들의 꿈과 비전을 키워주기 위해 2010년부터 매년 여수 지역아동센터 9~10곳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이다.

지난해에는 ‘잡(job)아라, 나의 꿈’을 주제로 연 1000여 명에 달하는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기존의 단체 견학 위주의 활동에서 한 단계 발전한 맞춤형 직업 체험 활동을 진행했다.

어린이들은 5~7월 적성 검사와 인성 교육을 통해 자신의 적성을 찾고 올바른 직업관을 배우고 8~11월 본격적으로 간호학원, 미용 아카데미, 도예공방 등 ‘마을 속 직업학교’를 찾아가 실습하며 미래의 꿈을 다졌다.

직업 현장의 종사자들은 생업을 잠시 미뤄두고 정성을 다해 어린이들의 궁금증을 풀어주며 직업 체험을 이끌었고, 연인원 260여명의 GS칼텍스 여수공장 봉사자들이 모든 프로그램에 참여해 어린이들의 멘토로 활약했다.

배수봉 여수지역아동센터연합회장은 “아직 뚜렷한 꿈과 목표가 없는 아동과 청소년들이 현실적인 직업체험을 하고 자신의 꿈에 한 발 더 다가갈 수 있었다”고 말했다.

parkd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