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헤경 베스트브랜드 - 삼성전자 ‘갤럭시S7’]물·먼지 차단, 감각적 디자인…“스마트폰 완전체”호평
삼성전자 ‘갤럭시 S7’<사진> 시리즈는 소비자들이 원하는 혁신 기능을 탑재해 ‘스마트폰의 완전체’라는 평가를 받은 제품이다.

미국 컨슈머리포트 평가에서 1위를 차지하고, 유럽 주요 IT매체 리뷰에서 모두 만점을 획득한 바 있다. 최근에는 ‘블루 코랄’과 ‘블랙펄’ 색상을 잇따라 출시하는 등 색상마케팅으로 소비자와의 접점을 만들어가고 있다. 


갤럭시 S7 시리즈에는 일상을 편리하게 변화시켜주는 혁신기술이 대거 탑재됐다. 디지털일안반사식(DSLR) 카메라에 사용되는 ‘듀얼 픽셀’ 이미지 센서가 스마트폰에 최초로 적용됐다. 전후면 모두 조리개값 F1.7의 렌즈를 탑재해 모두 어두운 환경에서도 피사체를 빠르게 포착해 또렷하게 촬영할 수 있다. 방수와 방진 기능도 추가됐다. 스마트폰 중 최고 수준으로 물과 먼지의 유입을 차단한다. 또 USB 단자, 이어폰 잭 등 개별 부품을 포함한 스마트폰 전체 구조에 방수 기능을 탑재했다. 이에 별도 커버 없이도 1m 이상 수심에서 30분까지 방수가 가능해 비오는 날에도 안심하고 쓸 수 있다.

세계 최초로 차세대 표준 그래픽인 ‘API 불칸’을 적용해 고성능 게임 구동에도 발열이 적다. 게임을 위한 전용 UX인 ‘게임 런처’, ‘게임 툴즈’ 등 차별화된 게임 특화기능이 탑재됐다. 최근 ‘갤럭시 S7’시리즈는 넥슨의 모바일 RPG ‘HIT’의 오프라인 대회에서 경기용 제품으로 사용되며 고사양 PC에 견줄만한 기능성을 입증 받은 바 있다.

디자인도 전작보다 보완됐다. 스마트폰 곡선은 전작보다 한층 부드러워졌다. 글라스와 메탈이 매끄러운 유선형을 이루면서 손에 착 감기는 그립감을 준다.

권도경기자/ ko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