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헤경 베스트브랜드 - 삼성전자 ‘패밀리 허브’ ] 식품상태 터치스크린 확인…가족 사진도 공유
삼성전자가 올 해 1월, 세계 최대 가전박람회 ‘CES 2016’에서 첫 선을 보인 ‘패밀리 허브’<사진>는 ‘CES 혁신상’ 등 다양한 평가지와 평가기관으로부터 20개 이상의 어워드를 수상한 제품으로 지난 3월 국내에서 세계 최초로 출시되었다.

‘패밀리 허브’는 삼성의 독보적인 ‘미세정온기술’로 정온냉장과 정온냉동을 구현하고, 냉장실 내벽의 메탈로 냉기를 지속해서 유지하는 ‘메탈쿨링 시스템’을 적용해 식품을 오랫동안 신선하게 보관해 준다. 


또 커뮤니케이션, 쇼핑, 엔터테인먼트 등 혁신적 기능과 다양한 콘텐츠로 생활에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며 지금까지는 경험해보지 못한 새로운 주방 생활을 선사한다.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더현대닷컴, 삼성카드, 네이버, 벅스, 멜론 등 다양한 파트너사와 협력해 풍부한 콘텐츠를 제공받고, 그 기능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소비자의 니즈와 트렌드를 바탕으로 수시 진행되는 콘텐츠 업데이트는 지속적으로 진화하는 혁신 가전의 좋은 사례로 본보기가 되고 있다.

식재료 보관부터 관리, 조리, 구매까지 도와주는 ‘푸드 매니지먼트’, 가족들이 즐겁게 소통하고 추억을 공유할 수 있는 ‘패밀리 커뮤니케이션’, 음악과 영상을 즐기는 ‘키친 엔터테인먼트’, 편리한 생활을 제공하는 ‘스마트홈’ 등으로 주방을 가족 생활의 중심이 되는 공간으로 만들어 준다.

‘푸드 매니지먼트’ 기능 중 보관 중인 식품을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확인하는 ‘푸드알리미’는 냉장실 내부에 장착된 3대의 카메라를 활용해 보관중인 식품을 스마트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확인할 수 있고, 식품별 신선 보관일을 설정해 불필요한 식품의 구매나 유통기한이 지나 버리게 되는 일을 방지해준다.

레시피를 음성지원으로 읽어주는 ‘푸드레시피’를 비롯, ‘쇼핑리스트’ ‘온라인 쇼핑’ ‘위해식품알리미’ 등의 기능을 탑재해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패밀리 커뮤니케이션’ 기능은 ‘패밀리 허브’의 터치스크린을 활용해 스마트폰에 저장된 사진 등을 가족과 쉽게 공유하고, 다양한 펜 기능과 음성 녹음을 지원하는 화이트보드와 메모 기능, 가족간 일정과 SNS에 올린 사진을 ‘패밀리 허브’ 터치스크린을 통해 공유할 수 있는 ‘스티키보드(Stickiboard)’ 앱 등으로 가족들의 즐거운 소통을 돕는다.

삼성 ‘패밀리 허브’는 ‘블랙 캐비어’ 색상 837ℓ 용량 1종과 ‘비쥬 닷’ 색상 841ℓ 용량 1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출고가는 각각 649만원과 469만원이다. 

홍석희 기자/ho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