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현대산업개발 임원 정기인사…“스마트한 조직 구축에 역점”
[헤럴드경제=정찬수 기자] 현대산업개발은 계열사를 포함해 승진 19명, 대표이사 선임 2명 등 총 21명에 대한 2017년도 정기 임원인사를 1월 1일부로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인사는 핵심사업에 집중하면서 미래 성장동력을 창출하기 위해 경영관리부문 사장을 신설해 ‘현재와 미래의 동시경영’을 통한 지속할 수 있는 역량을 확보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김대철 현대산업개발 경영관리부문 사장

김대철 현대산업개발 경영관리부문 사장은 HDC 자산운용과 아이콘트롤스 대표이사, 현대산업개발 기획본부장, 공사관리 담당중역 등을 역임했다. 그룹 전반의 미래 성장 동력을 이끌 적임자라는 평이다.

장경일 현대산업개발 건축주택사업본부장
 
장경일 현대산업개발 건축ㆍ주택사업본부장은 설계ㆍ상품개발 전문가로 본부장으로 승진 발령됐다. 부동산 개발사업의 기획력과 상품개발 역량을 강화해 국내 최고의 디벨로퍼의 위상을 공고히 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이종식 아이앤콘스 신임 대표이사

이종식 아이앤콘스 신임 대표이사는 기획에서부터 시공, 운영에 이르는 건축개발사업 전반에 대한 전문가다. 아이앤콘스의 사업개발 역량을 높여 신성장 동력을 창출하는 데 역점을 둘 계획이다.

정경구 HDC 자산운용 신임 대표이사

정경구 HDC 자산운용 신임 대표이사는 신한금융투자, HDC자산운용을 거쳐 현대산업개발 경영기획ㆍ재정∙경리 담당중역을 역임했다. 그룹의 대표적인 기획ㆍ재무통으로 알려져 있다.

한편 현대산업개발의 금년도 3분기 누적실적(연결실적 기준)은 매출액 3조3531억원, 영업이익 3888억원, 당기순이익 2570억원이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영업이익은 60.9%, 당기순이익은 37.6%씩 각각 증가했다. 지속적인 차입금 감소와 보유현금 증가로 사실상의 무차입 경영구조를 유지 중이다.

다음은 현대산업개발 2017년도 임원 정기 인사 내용.

■ 현대산업개발 <전보> ▷사장 김대철 <승진> ▷부사장 장경일 ▷상무 이형재ㆍ권순호ㆍ김홍일 ▷상무보 김건용ㆍ이창규ㆍ김영수ㆍ이현대ㆍ장경일ㆍ이종민ㆍ김대중

■ 아이앤콘스 <전보 및 선임> ▷대표이사 사장 이종식

■ HDC자산운용 <전보 및 선임> ▷대표이사 부사장 정경구

■ 현대EP <승진> ▷전무 조주현 ▷상무보 김정신ㆍ최원경ㆍ이창호

■ 아이콘트롤스 <승진> ▷상무 임호성

■ 아이서비스 <승진> ▷상무보 김현구

■ 호텔아이파크 <승진> ▷이사 장준호

■ 현대아이파크몰 <승진> ▷이사대우 이강욱



and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