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응용물리 전공, 물리 선택땐 20% 가산점
숙명여자대학교의 정원 내 총 모집인원은 1004명으로 지난해 996명에 비해 다소 늘어났다. 정시 나군에서 인문계, 자연계는 수능성적 100%로 선발한다. 인문계는 국어, 수학 나형, 영어, 사회탐구(2개과목 평균) 4개 영역을 반영하고, 자연계는 국어, 수학 가형, 영어, 과학탐구영역(2개과목 평균)을 반영한다.

다만 수학과와 통계학과의 경우 3개영역만을 성적에 반영하지만 4개영역을 반드시 응시해야 한다. 수학과는 수학 가형과 과탐이 필수 반영이며 국어 또는 영어 중 높은 성적을 반영한다. 통계학과는 국어 또는 영어, 수학 가형, 과학탐구영역(2개과목 평균)과 국어 또는 영어, 수학 나형, 사회탐구영역(2개과목 평균) 중 하나를 선택해 반영한다.

소프트웨어융합전공과 의류학과의 경우는 국어, 수학 가형, 영어, 과학탐구(2개과목 평균)와 국어, 수학 나형, 영어, 사회탐구(2개과목 평균) 중 하나를 반영한다. 

통계학과, 소프트웨어융합전공, 의류학과는 인문계 수능반영영역으로 선발하는 인원과 자연계의 수능반영영역으로 선발하는 인원을 분할 배정해 선발한다.

수능반영영역 및 반영비율은 모집단위별로 다르므로 모집요강을 참고해야 한다. 응용물리전공 지원자는 과학탐구영역에서 물리 선택 시 물리점수 20% 가산점을 부여한다.

또한 정원외로 정시 나군에서 기회균형선발전형으로 총 23명을 선발한다. 수능성적 100%를 반영하며 수능최저학력기준은 없다.

정원외 전형인 농어촌학생과 특성화고교출신자전형은 수시모집에서 미선발인원이 있을 경우 선발한다. 원서 접수는 2017년 1월 2일부터 4일까지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