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국경제 성장동력, 유통산업 파이팅”…제4회 유통산업주간 개최
[헤럴드경제=배문숙 기자]산업통상자원부는 8~9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제4회 유통산업주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3년부터 시작해 올해가 4회째인 유통산업 주간은 국내 유통업계 최대 행사다. 대ㆍ중소 유통업체간 상생협력 등을 도모하고 중소 유통사의 경쟁력을 높일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출범한 유통산업연합회가 이 행사를 주최한다. 유통산업연합회는 전국상인연합회, 한국수퍼마켓협동조합연합회,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농협중앙회,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GS리테일, 에브리데이리테일, 롯데슈퍼 등 협ㆍ단체 7개와 민간기업 7개로 구성됐다.

이번 행사에는 코리아세일페스타를 통해 큰 폭의 매출성장율을 기록한 SK플래닛과 GS리테일이 유공자 포상(대통령표창)을 받는다. 또 (주)에땅은 ‘제17회 한국프랜차이즈 대상 시상식’에서 대통령표창을 수여한다. 
정만기 산업통상자원부 1차관 [사진=헤럴드경제DB]

아울러 ‘코리아세일페스타 성과 세미나’, ‘2017년 소비트렌드 전망’등 다양한 유통산업 트렌드 및 전망 분석 등을 통해 국내 유통산업이 나아가야 하는 방향을 모색한다.

정만기 산업부 1차관은 “소비자 수요 변화, 온라인 유통의 급성장, 4차 산업혁명 등이 유통산업 전반에 걸쳐 창조적 파괴를 가져올 것”이라며 ’이를 우리 유통산업의 기회로 만들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oskymoo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