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인천 송도 6ㆍ8공구 개발사업 투자유치 공모 시행
 
[헤럴드경제=이홍석(인천) 기자]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송도국제도시 6ㆍ8공구 개발사업시행자 ’ 선정을 위한 공모를 시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송도 6ㆍ8공구에 새로운 앵커시설 유치를 통해 국제도시로서의 인천의 임팩트한 이미지 제고와 송도를 대표해 상징할 수 있는 랜드마크를 개발하기 위해서다. 공모 내용은 송도 6ㆍ8공구의 중심부 128만1078.9㎡의 부지다<위치도 참조>.


이곳에는 상업시설, 체육시설, 주상복합, 단독주택, 공동주택, 공원녹지 등의 용지가 포함돼 사업자가 국제도시의 개발 콘셉트에 맞도록 다양한 아이템으로 자유롭고 창의적으로 구상해 사업제안을 공모하는 방식이다.

사업계획시 착안할 사항은 공모지내 개발계획의 용도별 면적의 총량을 유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제안자의 사업계획에 따라 개발계획 변경이 가능하다.

M6블럭은 수용 가능한 범위내에서 사업자가 기반시설 및 학교배치계획 내용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제안할 수 있다. 또한, 기존의 골프장이 계획된 체육용지는 매각 또는 임대 모두 가능하다.

인천경제청에서는 송도 6ㆍ8공구의 규모와 전체적인 개발계획 일정 등을 고려해 사업자가 공모를 준비하는데 충분히 검토 할 수 있도록 약 90일 이상의 공고 기간을 두었다.

사업설명회 일정도 연말의 기업 상황을 감안하고 기업들이 공모내용을 충분히 숙지한 후 참여할 수 있도록 내년 초에 실시하기로 했다. 추진 일정은 인천시와 인천경제청 홈페이지 등에 공고하고 내년 1월 10일 사업설명회를 개최하는 데 이어 3월 10일께 사업제안서를 접수받아 평가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4월 중 우선 협상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인천경제청은 이번 송도국제도시 6ㆍ8공구 개발사업자 선정 공모를 통해 그동안 추진해 온 투자유치 사업들이 보다 탄력 받을 것을 예상하고 있다. 또 국내외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과 참여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인천경제자유구역 트랜드에 맞는 투자 유치의 가시적인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

공모세부내용과 사업계획서 작성에 관한 세부사항은 인천경제청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공모지침서’ 를 참조하고, 기타 사항은 인천경제청 서비스산업유치과 관광레저팀(032-453–7341~4)으로 문의하면 된다.

gilber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