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광주광역시 하남동에 테라스 스트리트몰 ‘피크닉몰’ 상가 이달 공급
[헤럴드경제 =한지숙 기자] ㈜코람코자산신탁은 광주 광산구 하남동 832외 1필지에 테라스 스트리트몰인 ‘피크닉몰’<투시도> 상가를 이 달 공급한다고 28일 밝혔다.

‘피크닉몰’은 스트리트형 상가로 지상 1~2층으로 지어지며 법정 용적률(400%)보다 낮은 164%로 조성됐다. 이로써 공실률은 줄고 영업효율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상가의 위층 지상 3~7층에는 ‘테라스56’ 2개동, 총 56가구가 들어선다. 


2층에 영화관 CGV 직영점의 입점이 확정됐다. 상가 바로 옆 홈플러스와 직접 연결되는 연결다리가 있다. 1층은 F&B와 더불어 화장품, 잡화, 리빙, 패션, 편의점 등으로 구성되며 2층은 CGV영화관과 부속매장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상가는 수요자의 동선을 고려해 메인 거리와 각종 상점의 순환형 보행동선으로 이어진다. 이는 “소비의 연속성과 체류시간을 증대시키는 효과를 준다”는 게 시행사의 설명이다. 홈플러스와 CGV 영화관 사이를 잇는 2층 다리는 점포 전체를 활성화 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1층 메인 스트리트는 내부와 외부로 구분 지어 설계했다. 내부는 계절과 날씨의 영향을 받지 않아 체류시간을 늘릴 수 있고, 외부는 유럽의 카페거리 형식의 테라스로 꾸며져 계절, 날씨, 시간 등에 따라 분위기를 달리 연출 할 수 있다. 1층 전체 몰 중 60%는 테라스 방식의 설계로 지어진다. 여기에 높은 층고로 공간이 넓어 보이는 효과와 함께 쾌적한 쇼핑공간을 제공한다.

광주시 인구는 58만 5972명으로 지난 10년전보다 약 36% 늘었다. 같은 기간 하남동이 위치하는 광산구의 인구는 전체 인구상승률의 3배인 약 91% 증가했다. 사업지 반경 1㎞ 이내에 하남1~3지구, 운남지구, 수완지구에 6만여가구, 총 19만9000여명의 거주인구가 몰려 있다. 상가 인근으로 택지지구만 8곳이 있고, 산업단지도 3곳이 위치해 있다.

홍보관은 광주광역시 광산구 하남동 832번지 외 1필지에 위치해 있다.

jsha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