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은 사람의 이미지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로, 이미지 개선을 위해 취업이나 대입 같은 중요한 일을 앞두고 눈성형을 고려하기도 한다.
이처럼 눈성형은 성형보다는 미용 시술이라고 할 만큼 대중화가 된 수술이다. 기본적으로 쌍꺼풀 수술이 주를 이루며, 다음으로는 눈매교정이 많이 하는 수술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최근 과대광고나 이벤트성 광고에 휩쓸려 무분별한 수술이 이루어지면서, 부작용이 생기는 등 재수술 사례가 늘고 있다.
외관적으로도 쌍꺼풀 라인이 비대칭 또는 짝짝이이거나 쌍꺼풀이 풀린 경우 또는 쌍꺼풀이 두껍게 된 상태이거나 앞트임, 뒤트임을 과하게 하거나 잘못하여 기능적으로나 심미적으로 문제가 있는 경우이다.
최근에는 눈성형 수술 기법이 다양해졌기 때문에, 실패 원인을 정확히 찾아 그에 맞는 적합한 눈 재수술 방법을 통해 더 자연스럽고 안정감 있는 비율의 눈모양으로 복구가 가능하다고 한다.
▲눈재수술은 체계적인 분석과 솔루션, 안전체계에 대한 고려가 필수적이다 |
하지만 눈재수술은 첫 수술보다 더 많은 노력과 시간, 또한 의료진의 전문적인 지식과 고난이도의 기술이 요구되기 때문에, 눈재수술 병원 선택 시 체계적인 분석과 그에 맞는 솔루션을 제공하는지, 재수술 경험은 많은지, 안전 체계 시스템이 제대로 이루어지는지를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연세이앤비성형외과 김민수 원장은 “눈재수술을 위해 병원을 찾아오는 환자들 경우 눈꺼풀 상태나 개인의 눈모양을 고려하지 않고, 과도한 욕심으로 특정인물의 눈모양을 따라하거나 획일화된 눈성형을 하여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고 전했다.
이어서 그는, “눈재수술은 이미 한번 손상된 조직을 교정해야 하기 때문에, 안전하고 성공적인 수술을 위해서는 전문의 상담을 통해 현재 상태와 개인의 눈꺼풀 피부 두께, 지방량, 근육량, 안검하수 정도, 안구돌출 정도를 고려하여야만 비대칭이나 라인 흉터 등의 문제들을 방지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최경침 기자 / edwin@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