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초등 영어교육의 대세, ‘R.T.W’ 학습이 뭐길래

최근 초등학생과 학부모들 사이에 이른바 ‘R.T.W 학습법’이 인기를 끌고 있다. 다양한 시사적인 내용을 읽은(Reading) 후 익힌 내용에 대해 생각하고(Thinking), 느낀 점을 직접 쓰게(Writing) 하는 단계적 학습 방식으로 영어능력은 물론이고 사고력과 표현력을 길러주는 데 최적화한 프로그램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기존 ENIE 영역을 몇 단계 더 확장해 원어민 영작 첨삭 지도까지 연계함으로써 어릴 때부터 자신의 생각에 대한 논리적인 전개와 올바른 영문법, 정확한 표현 등을 키우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특히 명문 자사고나 외국어 고등학교 등 특목고 입시를 위해서는 영어 내신성적뿐만 아니라 면접이 매우 중요한데, 초등학교 때부터 사고력과 논리력, 표현력을 충분히 기르지 않으면 대응하기 어렵다는 것이 입시 전문가들의 대체적인 의견이다. 논술과 면접이 당락을 가르는 대입 학생부 종합전형은 더욱 그렇다.  

수능 영어가 절대평가로 바뀌면서 영어학습 수위를 고민하는 학부모들 입장에서도 자신의 생각을 영어로 표현하는 능력이야말로 변별력을 갖는 핵심 요소로 인식하고 있다. 



헤럴드 계열사 ㈜헤럴드에듀가 국내 최초로 ‘R.T.W 프로그램’을 도입, 올해 3월에 오픈한 초등영어 학습 사이트 ‘잉글리시 큐빅’의 이현림 신사업단장은 “R.T.W 프로그램은 영어를 매개로 사고를 확장하고 논리전개 능력을 키워나가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면서 “초등학교 때부터 이러한 훈련을 꾸준히 하게 되면 한국어와 영어 모두 언어구사력과 글쓰기 능력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고 말한다.  

잉글리시 큐빅(www.englishqbig.co.kr)은 다양한 배경지식과 살아있는 최신 영어뉴스를 소재로 EBS 출신 강사들이 초등학교 눈높이에 맞춘 신개념 사고력 향상 영어학습 프로그램이다. 

메가스터디와 윤선생 영어 출신 연구진이 참여한 영어읽기, 쓰기 전문 교육 사이트로, 초등학교 3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한다. 또 영자지 코리아헤럴드의 자매지인 주니어헤럴드의 시사 영어를 활용한 EBS출신 강사진의 동영상 특강과 논리적 영어 쓰기 훈련을 위한 ‘7 Thinking Map’을 통해 영어로 읽기와 쓰기 집중 훈련을 할 수 있는 RTW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영어 지문의 명확한 주제 파악 및 사고력, 표현력을 키워주는 영어교육 서비스가 목표다. 사이트 내 영어 영역별 특화 강좌도 마련돼 개인별 부족한 영역의 실력 보충도 도와줄 수 있도록 설계돼 있다. 

이 단장은 “입시 면접이나 취업 면접에서 깊은 사고와 통찰을 통해 자신의 세계관을 당당히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이 중요하다” 며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어릴 때부터 읽고 생각하며 쓰는 학습이 하나의 연결고리로서 지속적이고 반복적으로 이뤄져야 한다”고 말한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