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메디컬 핫스팟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과 세포치료제 연구개발 전문기업인 (주)파로스백신은 최근 임상 연구 협력을 위한 상호협력 양해각서(MOU) 체결식을 가졌다. 이번 공동 연구 협약을 통해 병원은 다양한 분야의 임상 연구를 진행하고 필요한 의학적, 임상적 정보의 공유 및 임상시험을 수행한다. (주)파로스백신은 세포치료제 분야의 풍부한 연구 실적과 경험을 바탕으로 학술 및 연구정보 등 적극적인 임상 연구를 지원할 예정이다.

▶강동경희대한방병원은 중년 이후 발생하는 갱년기와 노화를 집중적으로 치료하고 관리하기 위해 갱년기ㆍ항노화클리닉을 개설했다. 갱년기ㆍ항노화클리닉에서는 한방기능검사, 혈액검사 등 종합적인 검진을 통해 환자개인별 맞춤치료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주된 치료는 식사요법, 해독요법, 운동요법, 기공요법, 공진요법이다.

▶삼성서울병원은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KEIT)이 지원하는 포스트게놈다부처유전체사업의 ‘면역항암제 치료반응 유전체-임상정보 통합 DB기반 사업화 모델 개발’ 과제의 주관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 이에 따라 삼성서울병원은 향후 5년간 50여억원을 들여 면역항암제 치료반응 유전체-임상정보 통합 DB기반 사업화 모델 개발에 나서게 된다.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은 몽골 국립모자병원에 원격의료센터를 개소하는 등 몽골 내 원격의료 서비스를 시행하기 위해 본격적인 행보에 돌입했다. 실무진은 입찰 심사를 통해 현지 업체인 ‘STX Mongolia & CITINET 컨소시엄’을 선정하고, 원격의료 지원 장비 구입 및 관련 프로그램 개발을 진행하게 된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