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이노비즈협회-KOTRA, 중소기업 글로벌 경쟁력 강화 업무협약 체결
[헤럴드경제=정진영 기자] 이노비즈협회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24일 오전 11시 서울 KOTRA 본사에서 ‘중소기업의 글로벌화와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KOTRA 고객의 이노비즈 인증 취득 확대를 위한 교육 및 상담 분야 협력 △이노비즈기업의 수출 및 해외 투자진출 확대를 위한 협력 △이노비즈기업의 투자유치 확대를 위한 협력 등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김재홍 KOTRA 사장(왼쪽)과 이규대 이노비즈협회장이 24일 서울 KOTRA 본사에서 ‘중소기업의 글로벌화와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이노비즈협회]

이를 위해 양 기관은 GMV 등 대형 수출상담회에 중소기업기술혁신관 설치, 이노비즈협회 회원사 대상 해외투자진출 사절단 추진 등 글로벌 진출 지원 사업에 대한 발굴과 협력을 진행하며, KOTRA 고객에겐 이노비즈 인증제도를 홍보해 인증 취득과 관련된 상담 및 교육 등을 지원한다.

김재홍 KOTRA 사장은 “우수한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는 이노비즈기업의 글로벌화는 각 개별기업의 성장뿐만 아니라 최근의 우리 수출부진을 극복하고 경제구조를 보다 탄탄하게 바꿔나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규대 이노비즈협회장은 “협회는 ‘가슴엔 혁신을, 두 눈은 세계로’ 라는 슬로건을 걸고, 글로벌 진출 인프라 구축에 적극 노력 중”이라며 “적극적인 협력 사업 발굴을 통해 기업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노비즈기업은 뛰어난 기술과 혁신을 토대로 정부(중소기업청) 인증을 받은 기업군으로, 10월 말 기준 약 1만7600개 사가 있다. 이 중 수출기업의 비중은 51%, 1개사 당 평균 수출액은 63.6억원 규모이다.

123@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