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3.3㎡당 1350만원…LH, 하남감일스윗시티 B-7블록 934가구 첫 공급
[헤럴드경제=홍성원 기자]LH(한국토지주택공사)는 경기도 하남시 감일지구 B-7블록에서 공공분양주택 934가구(전용면적 74ㆍ84㎡)를 신규 공급한다고 14일 밝혔다. B-7블록은 감일지구에서 처음으로 공급되는 공공분양주택이다.

분양가는 84㎡ 기준으로 공급면적 3.3㎡당 1350만원이다. 같은 면적으로 미사지구가 약 1600만원, 위례지구 내 하남 소재 주택이 2300만원에 거리가 이뤄지는 걸 감안하면 합리적인 가격이라고 LH는 설명했다. 



하남감일지구는 서울 송파구와 붙어 있고 위례신도시, 거여ㆍ마천재정비촉진지구와 가까워 서울 동남쪽 주거벨트 중 한 축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전망된다.

하남시청에서 서남쪽으로 약 6km, 송파구청에서 약 4㎞, 강동구청에서 약 3㎞ 거리에 있다. 올림픽공원, 롯데월드몰 등이 가깝다. 서울 강남권과 인접해 송파생활권 미니 신도시로 급부상될 것으로 LH는 보고 있다.

지구 인근엔 삼성엔지니어링(서울 상일동), 동남권유통단지(서울 문정동), ITECO지식산업센터(하남시 풍산동), 스타필드 하남(하남시 신장동) 등 여러 기업들이 있어 배후수요가 풍부하다.

문정도시개발구역 내 법원과 검찰청, 문정현대엠코 지식산업센터 등 관련 기관에 근무하는 사람들의 대거 유입이 예상된다.

B-7블록 아파트 서쪽으로는 천마산과 오른쪽에는 금암산이 있다. 도심에서 쾌적함을 누릴 수 있다.

LH 관계자는 “하남감일스윗시티에서 최초로 공급되는 공공분양아파트인 만큼 수요자들의 관심이 많으며, 서울 접근성이 매우 뛰어나고 서울의 생활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는 지구이기에 많은 청약자들이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청약신청은 오는 20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4일 일반공급 1순위 접수를 받는다. 대상은 3년 무주택, 납입인정금액 600만원 이상이다. 25일엔 일반공급 1순위(전체), 다음달엔 2순위 접수를 받는다. LH 청약센터(apply.lh.or.kr)에서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다음달 4일이며, 계약은 12월 5일~7일 진행한다.

문의사항은 LH 하남사업본부 주택홍보관에서 전화ㆍ방문상담이 가능하다. 하남감일 B-7블록 사이버모델하우스(www.sweetcityb7.co.kr)를 통해서도 입주자모집공고문 및 팸플릿 등을 볼 수 있다.

hong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