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3단변신 무적 침대! 유아용 범퍼침대가 ‘히트다 히트’
[헤럴드경제=김성우 기자] 유아동 매트리스에서 한 단계 진화한 ‘범퍼침대’가 최근 인기 아이템으로 자리잡았다.

롯데닷컴에 따르면 올해 3분기(7/1~9/30)동안 유아동 범퍼침대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66% 신장했다.

‘범퍼침대’란 유아동 매트리스의 사방에 가드를 세워 아기의 안전한 잠자리 공간을 만들어주는 침대다. 침대와 소파, 놀이매트 등 다용도로 활용이 가능한 제품으이다. 분리가 쉬워서 보관도 용이한 편이다. 

유아동 매트리스에서 한 단계 진화한 ‘범퍼침대’가 최근 인기 아이템으로 자리잡았다. 롯데닷컴에 따르면 올해 3분기(7/1~9/30)동안 유아동 범퍼침대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66% 신장했다.[사진=롯데닷컴 제공]

가장 판매량이 많은 제품은 132cm의 넓은 폭으로 용도가 많은 대형 제품이다. 이외에도 소움을 줄인 ‘꿈비 변신범퍼침대 대형 럭키스타 놀이방매트 변신형’ 제품과 8cm의 범퍼를 탑제한 ‘도노도노 멀티 범퍼침대 겸 놀이매트’도 인기 제품이다.

롯데닷컴 유아동담당 장귀순MD는 “‘어린이제품 안전 특별법’으로 인해 유아동제품 승인 조건이 기존보다 더욱 까다로워지면서 전반적으로 제품 원가가 상승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며, “소파, 놀이매트 등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실용적인 범퍼침대는 최근 매출이 늘어나고 있다”고 전했다.

zzz@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